benchmark.co.kr 동양철학입문,묵자-공리주의,절용,겸애 > benchmark7 | benchmark.co.kr report

동양철학입문,묵자-공리주의,절용,겸애 > benchmark7

본문 바로가기

benchmark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동양철학입문,묵자-공리주의,절용,겸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0 16:53

본문




Download : 동양철학입문,묵자-공리주의,절용,겸애.pptx




..
그런데 이와 같은 것을 얻기 위해 대종大鐘이나 명고鳴鼓를 울리고 금슬琴瑟(거문고)을 타고 피리를 불면서 방패나 도끼를 들고 춤을 춘다고 해서 백성들이 입고 먹을 재물을 얻을 수가 있는가...나는 반드시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레포트/인문사회
동양철학입문,묵자-공리주의,절용,겸애
동양철학입문,묵자,공리주,절용,겸애,인문사회,레포트
동양철학입문,묵자-공리주의,절용,겸애 , 동양철학입문,묵자-공리주의,절용,겸애인문사회레포트 , 동양철학입문 묵자 공리주 절용 겸애


설명
동양철학입문,묵자-공리주의,절용,겸애




동양철학입문,묵자-공리주의,절용,겸애_pptx_01.gif 동양철학입문,묵자-공리주의,절용,겸애_pptx_02.gif 동양철학입문,묵자-공리주의,절용,겸애_pptx_03.gif 동양철학입문,묵자-공리주의,절용,겸애_pptx_04.gif 동양철학입문,묵자-공리주의,절용,겸애_pptx_05.gif 동양철학입문,묵자-공리주의,절용,겸애_pptx_06.gif



_SLIDE_1_
유가가 묵가를 만났을 때
동양철학입문 토론
_SLIDE_2_
묵자
(B.C. 480∼B.C. 420)
피지배층을 대변하는 사상가
_SLIDE_3_
3 가지 논점
1. 겸애(兼愛)

2. 절용

3. 공리주의
_SLIDE_4_
논점 1. 겸애
유가 “혼란 극복을 위해 인과 예를 갖춰야”
VS
묵가 “공동체의 이로움을 확보해야”

_SLIDE_5_
논점 1. 겸애
유가 “자연스럽게 확충되는 사랑이
실현 가능하다”
VS
묵가 “差別(차별) 적 사랑은 옳지 않고,
보편적 사랑을 해야”

_SLIDE_6_
논점 2. 절용
묵가 “장례, 음악은 사치이자 낭비이다...
_SLIDE_8_
논점 3. 공리주의
유가 “이익 중심인 …(skip)

Download : 동양철학입문,묵자-공리주의,절용,겸애.pptx( 74 )




순서




다.”
VS
유가 “인간의 감정에 자연스러운 것. 예를 위해 중요”

_SLIDE_7_
논점 2. 절용
자묵자曰, 인인仁人이 하는 일이라는 것은 반드시 천하의 이익을 일으키고 천하의 해악을 제거하는 데 힘쓰는 것이다...
민民에게는 세 가지 걱정거리가 있따..굶주리는 자가 먹을 것을 얻지 못하는 것, 헐벗은 자가 옷을 얻지 못하는 것, 피로한 자가 휴식을 얻지 못하는 것, 이 세 가지가 백성들의 걱정거리이다...바로 이 점 때문에 자묵자께서는 음악을 즐기는 것은 그르다고 말씀하시는 것이다...
비록 몸이 편안함을 알고, 입이 단 것을 알고, 눈이 아름다운 것을 알고, 귀가 즐거움을 안다고 할지라도, 위로 이것을 상고해 보면 성왕들의 일과 맞지 않고, 아래로 이것을 헤아려 보면 만민의 이익과 맞지 않는다...그것으로 천하의 법도를 삼아 사람들에게 이익이 되면 행하고, 이익이 되지 않으면 그만두는 것이다.
Total 17,28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enchmar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enchmar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