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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06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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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LG패션 경영전략(strategy)분석

1. 기업선정배경.

미국발 세계 금융위기로 어려움을 겪은 세계는 다시 경제회복에 나서고 있다 계속 되는 경기 불황의 해결책으로 여러 가지가 제시되고 있지만, 그 중 소비자기대지수 즉 소비심리의 改善(개선) 은 경제불황을 타파할 수 있는 요소 중 하나이다. 이는 의류가 항시적으로 나를 표현하는 패션의 수단이 아닌 `옷` 으로의 역할이 강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작년 소비심리의 改善(개선) 에도 불구하고 국내 의류소비는 탄력을 받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었다. 또한 신규 브랜드에 대한 광고비 투자가 마무리됨에 따라 높은 영업이익을 보였으며, TNGT를 통해 남성정장의 가격대를 다양화시켰고, 해지스에서는 여성용 서브라인을 런칭해 호조를 보이고 있다 보통 의류산업은 property(특성)상 브랜드가 런칭 후 3~4년이면 성숙기에 들어서 매출 성장이 둔화되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신규 브랜드 런칭이 필수적이다.
이와 반대로 적극적인 신규 브랜드 런칭으로 성장 동력을 확보한 업체,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로 업황 전반의 부진을 상쇄할 수 있는 업체, 고가 또는 저가 시장에서 포지셔닝이 확실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뚜렷한 업체 중심으로 성장세를 보였다. 대표적으로 LG패션이 실적, 브랜드 포트폴리오 등 모든 면에서 대표적 패션브랜드로 성장하였다. 그 原因은 비소비 지출의 증가로 인한 가처분소득의 감소, 이미 높은 소비수준, 해외 소비의 증가로 의류 업체들의 실적은 크게 改善(개선) 되는 모습을 보이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또, 주요 `패션`업체들, 즉 자체 브랜드를 보유한 의류 업체들의 주가는 떨어지고 해외 명품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가 증가하는 등의 부정적 效果(효과)로 국내 브랜드의 입지가 좁아졌다.
LG패션은 닥스, 마에스트로의 안정적인 캐시카우에 해지스, 라푸마의 성장력이 추가돼 14~15%의 매출 성장률을 보였다. 소비 심리의 改善(개선) 은 의류소비의 증가로 이어져 결국 의류업종의 주가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그리고 신규 브랜드 런칭의 경우 한국 소비자의 성향이 국내 …(skip)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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