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텔레콤의 경영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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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15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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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점은 제품을 구매할 때나 구매 후에 소비자가 가장 손쉽게 이용하는 곳이며, 단순히 제품의 판매나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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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특히 culture공간에 있어서는 SK텔레콤의 TTL 존이나 KT프리텔의 nazit, drama house와 같은 공간이 거의 제공되지 않고 있다 이미 통화 품질 면에서는 충분한 改善(개선) 을 이루었기 때문에 culture 서비스에 좀 더 집중함으로써 이런 약점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L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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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텔레콤의 경영책략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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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
1. 기업 introduce
● 회사 연혁
● 비전 및 목표(goal)
● 현재 상황
2. 외부環境(환경) 分析(분석)
● 거시적 環境(환경) 分析(분석)
● 산업 環境(환경) 分析(분석)
3. 내부 環境(환경) 分析(분석)
● the gist역량
● SWOT分析(분석)
4. 경영전략(戰略)
● 제품전략(戰略)
● 가격전략(戰略)
● 유통전략(戰略)
● 촉진전략(戰略)
Ⅲ. 결 론
※ Reference List
▶ Weakness
• 생활culture 공간의 제공 미비
SK텔레콤의 경우 TTL 존이나 거리와 같은 culture 생활공간이 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TTL 가입자라는 조건만으로 culture 생활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소비자들에게는 큰 유혹으로 다가올 것이다.이미 이동통신 3사의 서비스 품질로 差別화하는 단계는 지났다. 이동통신 시장에서 SK 텔레콤이 압도적인 우세를 점할 수 있는 것도 타 경쟁사들에 비해 소비자들의 culture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는 점도 무시할 수 없을 것이다. LG텔레콤은 10대들이 가장 선호하고 갖고 싶어 하는 것이 캐릭터라는 부분을 감지하여 기존의 스타 marketing 에서 벗어나 홀맨 이라는 독특한 캐릭터를 설정하여 marketing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상당한 호응을 받았다.
• 서비스 제공 유통망의 부족
SK 텔레콤의 경우 전국 대리점이 1000여 곳인데 반해, LG 텔레콤의 경우는 그에 절반 수준인 500여 곳 이다. 또한 배용준 같은 스타를 광고에 출현시킴으로 인해서 기업이미지를 더욱 강력히 어필 할 수 있다 따라서 기업 수준의 브랜드 파워의 약세도 제품 수준의 브랜드로 그 약점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 브랜드 파워의 약세
LG텔레콤은 경쟁사들에 비해 브랜드 파워가 약하다는 지적이 많다. 이제는 단순한 음성통화 위주의 기능에서 벗어나 다양한 culture적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통합적인 서비스로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LG텔레콤은 culture 욕구 충족이라는 편익의 제공에서 경쟁사들에 비해 취약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