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교재전범위 核心(핵심)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30 17:15
본문
Download : 20192_핵심_유아3_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pdf
제1부 유아 교과교재의 theory(이론)적 기초
2019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교재전범위 核心(핵심)요약노트
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
(2) 교수매체
② 협의의 定義(정이)
(1) 교과 교재
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
① 광의의 定義(정이)
 교수-학습과정에서 교사와 학습자간에 서로 정보를 전달하는 매개체인 교수매체의 범위로 확대
제6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방법
제7장 유아 교재교구 제작 시 멀티미디어의 활용
제9장 유아 교재교구의 관리
제3장 유아 교재교구 관련 이론
제5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정
- 교수-학습과정에 동원될 수 있는 모든 실물매체, 즉 시청각 교육매체를 의미
- 교사의 교수방법과 학습을 위한 環境(환경)의 조성, 분위기 등을 포함하는 총체의 교육環境(환경)을 의미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 교과서를 포함한 모든 인쇄매체, 실물, 표본, 영화, TV, 게시판, 컴퓨터, 놀이감 등





제10장 주제별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 활용
제4장 유아 교재교구의 분류
Download : 20192_핵심_유아3_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pdf( 79 )
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 제2장 유아 교재교구 개발과 활용의 접근 제3장 유아 교재교구 관련 이론 제4장 유아 교재교구의 분류 제5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정 제6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방법 제7장 유아 교재교구 제작 시 멀티미디어의 활용 제8장 유아 교재교구의 활용 제9장 유아 교재교구의 관리 제10장 주제별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 활용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방통대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방송대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기말,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시험
제8장 유아 교재교구의 활용
설명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 중략 -
- 교수매체란 ‘모든 종류의 교수-학습과정에 동원되는 학습資料를 포함하는 일체의 교육環境(환경)’
단순한 기기 이상의 것, 사고하는 과정이며 방법을 내포, 교수학습과정에서 학습내용을 효과(效果)적으로 송수신할 수 있도록 전달하는 매개체
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재는 문자뿐만 아니라 그림, 사운드, 동영상 등을 혼합하여 제공하는 것
 교재: 학교교육의 목적에 맞게 가르쳐야 할 교육내용을 계통적으로 조직한 일정한 분야
순서
1. 유아 교육에서 교과 교재의 개념
제2장 유아 교재교구 개발과 활용의 접근
1) 유아 교과교재의 定義(정이)
(3) 定義(정이)
 초등학교 이상에서 각 교과는 주도니 교재로서 교과서를 매개로 학생을 지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