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소비족 소비트렌드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1 21:08
본문
Download : 나홀로소비족 소비트렌드분석.hwp
레포트/경영경제
나홀로소비족 소비트렌드分析(분석)
설명
나홀로소비족 소비트렌드分析(분석)
나홀로소비족 소비트렌드분석 , 나홀로소비족 소비트렌드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나홀로소비족 소비트렌드
고독을 즐기는 사람들
‘나홀로 소비족’
‘MICKEY MOUSE’로 본 대한민국 2010 소비 트렌드
Multi(복합화)
Inspiredbyreality(날것에의동경)
Colorddiction(색채에중독되다)
Kitsch&Retro(키치적복고)
Eco-friendly(環境지킴이)
YearofPatriotism(아,대한민국)
Mr.&Ms.Consumer(행동하는소비자들)
Only for me(나는나)
-혼자시간을보낼수있는상품의급증
(나홀로 소비族 대상)
-소비자가직접만드는제품의확산
-사소한것의명품화
Ultra-mobile (울트라 모바일)
Smart (알뜰한 소비자들)
Economic Anxiety (재테크 전쟁)
출 처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자 트렌드 analysis센터
contents
-①나홀로 소비족이란
-②나홀로 소비족 등장배경
-③나홀로 소비족을 위한 ...
고독을 즐기는 사람들
‘나홀로 소비족’
‘MICKEY MOUSE’로 본 대한민국 2xxx 소비 트렌드
?Multi(복합화)
?Inspiredbyreality(날것에의동경)
?Colorddiction(색채에중독되다)
?Kitsch&Retro(키치적복고)
?Eco-friendly(環境지킴이)
?YearofPatriotism(아,대한민국)
?Mr.&Ms.Consumer(행동하는소비자들)
?Only for me(나는나)
-혼자시간을보낼수있는상품의급증
(나홀로 소비族 대상)
-소비자가직접만드는제품의확산
-사소한것의명품화
?Ultra-mobile (울트라 모바일)
?Smart (알뜰한 소비자들)
?Economic Anxiety (재테크 전쟁)
출 처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자 트렌드 analysis센터
contents
-①나홀로 소비족이란?
-②나홀로 소비족 등장배경
-③나홀로 소비족을 위한 상품
-④앞으로의 展望
-⑤나홀로 소비족의 바람직한 소비방향
①나홀로소비족이란?
나홀로소비족이란무엇일까?
나홀로 소비족의 일상은?
나홀로소비족이란?
-자신만을 위하여 자발적으로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며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하는 사람들
+글루미(gloomy)족 = 부정적 의미
∴다change(변화)된 현상속에서 나만의 시간과 공간을 즐긴다는 점에서 ‘Alone 족’이 적합
-‘대인기피’ ‘아웃사이더’ 와는 다른 槪念
「나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가 있는 것뿐이지, 결코 아웃사이더나 사람들과 만나는 것을 싫어하는 건 아니에요」
(캠퍼스 라이프 2008.2.29 기사 발췌)
나홀로소비족의일상은?
대학생 정선의(22)씨는 영어학원이 끝난후 저녁시간 커피전문점을 찾는다.커피 한 잔을 시켜 …(To be continued )






Download : 나홀로소비족 소비트렌드분석.hwp( 98 )
순서
나홀로소비족,소비트렌드,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