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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학행정] 우리나라 교육 행definition 문제점(問題點) / 대구대 교육 행정 report Ⅰ.교육 행definition 성격과 원 > benchmark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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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학행정] 우리나라 교육 행definition 문제점(問題點) / 대구대 교육 행정 report Ⅰ.교육 행defi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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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5 0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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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⑥ 특수적 성격 ㅇ교육행정이 지향하는 목표달성의 장기성, 견급성 ㅇ교육에 관여하는 제집단의 독자성, 협동성 ㅇ교육effect에 관한 직접적인 측정(measurement)의 곤란성 2.교육행정의 원리 ① 민주성의 원리 교육정책을 수립하는 데 폭넓은 참여를 통하여 民意를 반영하고 국민을 위한 행정을 해야 한다는 원리 (교육행정에의 시민(市民)참여,공개성과 공익성,민주화, 공평한 대우 등이 포함) ② 기회균등의 원리 性이나 종교, 신분 등에 관계없이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보장받아야 한다. ④ 전문적 성격 사회가 복잡·다기해짐에 따라 교육행정의 과업수행에 있어서 고도의 전문지식과 훈련을 필요하는 특수행정으로서의 전문성이 요구된다된다. 교육법 제 14조 교육행정의 중립화란 주로 교육행정조직을 일반행정조직에서 분리· 독립시키고 교육인사·재정등을 독립적, 민주적으로 운영함을 말한다. 헌법 31조 1항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③ 수단적·기술적 성격 교육행정은 교육활동을 위한 수단으로서 사회적·공공적·조직적 활동으로서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수단적, 기술적 활동의 성격을 갖는다.” ② 조장적·봉사적 성격 적극적으로 사회공공의 복지를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권력의 행사가 아니라 심적, 물적 봉사에 중점을 두고 목적을 달성하려 한다. ⑤ 민주적·중립적 성격 교육사업은 국민 전체의 것이며 그 운영에 있어서 민주적인 민중참여가 최대한 보장될 수 있고 국민 전체에 의해, 국민 전체를 위하여 행해져야 한다. 헌법 제 31조, 교육법 제 9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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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대 교육행정 레포트 Ⅰ.교육행정의 성격과 원리에 비추어 우리나라 교육...

법학행정 우리나라 교육 행정의 문제점 / 대구대 교육 행정 레포트 Ⅰ.교육 행정의 성격과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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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대구대 교육행정 레포트(report) Ⅰ.교육행정의 성격과 원리에 비추어 우리나라 교육행정의 결점과 그 improvement방안(方案)을 제시하시오. 1. 교육행정의 성격 ① 공공적 성격 교육의 경영주가 私人이든 국가이든 관계없이 교육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행정은 公共的 性格을 가진다. 헌법 제 29조†항 “교육의 자주성과 전문성 및 정치적 중립성은 보장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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