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장애 아동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4 18:32본문
Download : 지체장애 아동교육.hwp
이병은 진행성, 즉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병세가 악회되는 질병이며 아직까지 치료 방법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20대에 사망한다고 한다.
5) 아동을 옆으로 눕게 함으로써 기도가 막히는 것을 방지하고 침이 입 밖으로 흘러나올 수 있게 한다. 경련장애가 일어나면 의식을 잃고 많은 경우에 통제할 수 없는 사지의 움직임이 나타난다.
3) 진행성 근위축증
진행성 근위축증은 근이양증이라고도 하며 점차적으로 근육이 힘을 잃어가는 질병이다.
- 입 속에 아무것도 넣어서는 안 된다
6) 흔들림이 멈추면 의식이 회복될 때까지 쉬게 한다. ~[유아교육학]지체장애 , 지체장애 아동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Download : 지체장애 아동교육.hwp( 47 )
레포트/인문사회
다.
4) 발작을 멈추게 할 수는 없으므로 스스로 끝나도록 한다.
7) 발작 도중에는 숨이 약해지고 일시적으로 멈출 수도 있따 매우 드물…(skip)
지체장애 아동교육
지체장애의 定義(정이)와 요인 및 속성 을 살펴보고, 지체장애아동의 교육에 마주향하여 정리(整理) 했습니다. 심하지 않은 이분척추의 경우에는 분리된 척추뼈 사이로 신경이 돌출되지 않아서 심한 마비가 오지 않고 조기에 외과적 수술로 치료를 할 수 있따 그러나 신경이 돌출되어 손상된 경우에는 손상된 신경이 관장하는 신체부위 하단으로 마비현상이 나타난다.
2) 바닥에 편히 눕게 하고 주변에 다칠만한 물건을 치운다. 간질의 경우에는 그 Cause 이 특별히 밝혀지지 않은 경우가 많다. 필요한 분에게 모쪼록 도움이 되길 빌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3) 부드러운 것을 머리맡에 받쳐서 머리가 흔들릴 때 바닥에 심하게 부딪히지 않도록 한다.
교사가 취해야할 행동으로
1) 침착하게 행동한다.
일반적으로 경련은 일반아동 장애아동 모두에게서 나타날 수 있따
<표> 아동이 경렪시 교사가 취해야할 행동
교실에서 아동이 경련을 일으키면 교사는 침착하게 경련을 일으키는 아동을 도와주고 다른 아동들에게 친구의 경련이 오래 지속되지 않으며, 아픈 것이 아니라고 說明(설명) 해 준다.
4) 경련장애(간질)
간질은 두뇌의 전기에너지가 비정상적으로 방출될 때 일어난다. 필요한 분에게 모쪼록 도움이 되길 빌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
[유아교육학]지체장애
지체장애의 정의와 원인 및 특성을 살펴보고, 지체장애아동의 교육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 입을 억지로 열려고 하지 않는다.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1. 지체장애의 definition
2. 지체장애의 Cause
3. 지체장애의 特性(특성)
4. 지체장애아 교육
이분척추는 출생 때 척추뼈의 뒷부분이 완전히 닫히지 않은채 태어나는 선천적 결함이다. 아동의 의식을 돌이키고자 흔들거나 발작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