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chmark.co.kr 글로벌 경영environment변화와 기업의 대응전술 / 김애영 > benchmark1 | benchmark.co.kr report

글로벌 경영environment변화와 기업의 대응전술 / 김애영 > benchmark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enchmark1

글로벌 경영environment변화와 기업의 대응전술 / 김애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4 11:54

본문




Download : 글로벌 경영환경변화와 기업의 대응전략 김애영.hwp









32-2322 , 글로벌 경영환경변화와 기업의 대응전략 / 김애영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20경영환경변화와%20기업의%20대응전략%20김애영_hwp_01.gif 글로벌%20경영환경변화와%20기업의%20대응전략%20김애영_hwp_02.gif 글로벌%20경영환경변화와%20기업의%20대응전략%20김애영_hwp_03.gif 글로벌%20경영환경변화와%20기업의%20대응전략%20김애영_hwp_04.gif 글로벌%20경영환경변화와%20기업의%20대응전략%20김애영_hwp_05.gif 글로벌%20경영환경변화와%20기업의%20대응전략%20김애영_hwp_06.gif
글로벌 경영environment변화와 기업의 대응전술 / 김애영



순서

Download : 글로벌 경영환경변화와 기업의 대응전략 김애영.hwp( 89 )


32-2322

,경영경제,레포트


Ⅱ. 기업의 본질

1. 가치창출시스템으로서의 기업
국제기업이란 무엇인가를 고찰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업 그 자체의 본질에 상대하여 살펴볼 필요가 있따 기업이란 투입재(input)를 구입하여 그것에 어떠한 가치를 부가한 뒤에 산출(output)로서의 재화 혹은 서비스를 판매하는 활동이라고 생각할 수 있따 따라서 산출재의 가치는 적어도 기업활동의 수행에 필요한 비용 즉 투입재의 가치보다도 높지 않으면 안된다된다. 각각 당사자가 인정하는 거래가격이 일치한 점에서 비로소 거래는 성립한다. 어떻게 해서라도 매수자가 인정한 가격과 매입자가 인정한 가격이 일치하지 않는 한 거래는 성립하지 않고, 그 재화·서비스의 가격은 실현되지 않는다. 따라서 기업의 본질은 가치창조이며 기업은 가치창출을 위한 투입-산출시스템이다.
여기서 주목하여야할 점은 가치는 주관적이며 또한 상대적인 성질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그렇다면 가치는 어떠…(투비컨티뉴드 )

다. 바꾸어 말하면 기업활동에 의해서 투입재가 본래 지니고 있는 가치를 증대시키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다. 따라서 각각의 거래당사자가 일방적으로 거래가격을 결정할 수는 없다. 어떤 재화·서비스가 거래된다고 하자. 거래가격을 이 재화·서비스의 가치라고 생각한다. 물론 매도자로서는 거래가격이 높으면 높을수록, 매입자로서는 낮으면 낮을수록 바람직하다.
전체 17,50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enchmar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