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벳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6 23:37본문
Download : 티벳.hwp
티벳 , 티벳감상서평레포트 ,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티벳
우선 이 책을 읽기 전에 나는 티벳하면 생각나는 것이 달라이 라마의 나라 정도 였다. 조장을 하는 모습이였는데 죽은 사람의 시체를 독수리 에게 먹이로 준다는 내용의 사진들이 였는데 책을 보는 이로 하여금 티벳에 대한 안 좋은 생각을 가질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 같다. 또 많은 사진 data(자료)들은 그네들의 생활상을 우리에게 이해 하기 쉽게 도와 주고 있따 하지만 책을 읽고나서 난 다음에 이런 좋은 점도 있었지만 죽음의 한가운데서 깨달음을 얻기 위한 수행을 한다는 까귀파에 대한 내용은 아직도 속을 울렁거리게 만든다.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하지만 보통의 나라마다 불교에 특징이 다르듯이 티벳 역시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그 첫 번째가 토속 신앙과의 통합이다. 아직도 처음 그 사진을 보았을때의 느낌을 지우기가 힘들다.
우선 티벳에 대해 알아보면 티벳은 불교의 나라이다. 그럼 책에 담겨 있던 내용들과 수업 시간에 들었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티벳 대한 생각을 정리(整理) 해 보았다. 이 책은 김규현이라는 작가가 스스로 티벳을 여행하며 티벳의 歷史(역사)와 文化(culture) 를 나열하고 있는데 그점이 참 특이 하다. 보통 읽기 힘든 문어체가 아닌 회화체로써 그냥 부담없이 티벳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명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그곳의 불상외에도 여러 가지 동물들을 숭배 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들의 삶이 곧 종교이며 모든 것은 불교에 따르고 있따 집에는 돈은 없지만 하나씩의 불단을 가지고 있고 집을 꾸미기 보다 불단을 꾸미는데 더 투자를 하는 불교의 광신도적 모습을 보여주고 있따 티벳의 거의 …(省略)
Download : 티벳.hwp( 70 )
순서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티벳
다. 그 외에도 여러 지역에서 토속 종교와의 결합으로 많은 지역에서 동물 숭배가 이루어 지고 있따 둘째 특징이. 신앙과 생활의 일체화이다. 물론 독립된 나라가 아닌 중국(中國)의 자치구 형태로 남아 있는 소수 민족이지만 그들에게는 불교라는 구심점이 존재 한다는 것을 나는 이 책과 수업을 통해 알수 있었다. 이 책에서도 introduction 되고 있는데 뵈릭 민족의 조상이 원숭이 였다는 전설로 아직도 그곳 주민들은 원숭이를 숭배 하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