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국어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9 18:12본문
Download : [교양]국어 발표.ppt
그러나 수학은 못 한다. 하지만 울지 않았다. 예2) 나는 눈물을 흘렸다.
예2) 나는 열심히 공부했다.
접속어
③ 인과관계 : 앞뒤의 문장을 `원인(原因)`과 `결과`로,
또는 `결과`와 `원인(原因)`으로 이어줌.
( 그래서, 따라서, 그러므로, 그러니까, 왜냐 하면)
예1) 학교에 가는 길에 미술 준비물을 빠뜨린 것을
알았다. 그렇지만 아무도 그것을
눈치채지 못했다. 그러나 수학은 못 한다. 그래서 다시 집으로 돌아가야만 했다. 하지만 울지 않았다.
예3) 학교에서 선생님께 꾸중을 들었다.
예2) 나는 눈물을 흘렸다. 그러므로 이번 시험
성적이 좋을 것이다. 그렇지만 아무도 그것을 눈치채지 못했다.
접속어
접속어의 종류
① 순접관계 : 앞의 내용을 이어받아 연결시킴
( 그리고, 그리하여 )
예 1) 화장실에 갔다. 그리고 손을 씻었다. 접속어 인과관계 : 앞뒤의 문장을 `원인(原因)...
국어 교과서에 나타난 접속사의 쓰임
접속어
뜻과 기능
문장 가운데의 두 constituent 또는 문장과 문장을 이어 주는 말로, 앞문장의 뜻을 뒷문장에 이어 주면서 앞문장에 대한 뒷문장의 관계를 밝혀 준다. 그리고 손을 씻었다. 왜냐 하면
친구와 다투었기 때문일것이다
접속어
④ 대등, 병렬관계 : 앞뒤의 내용을 같은 자격으로
나열하면서 이어줌.
( 또는, 혹은, 및, 이와 함께 )
예1) 칼 또는 가위를 가져 오너라.
예2)…(省略)
[교양]국어 발표
[교양]국어 발표 , [교양]국어 발표인문사회레포트 , 교양 국어 발표
다. 예 2) 학교에서 돌아왔다.
접속어
② 역접관계 : 앞의 내용과 상반되는 내용을
이어줌.
( 그러나, 그렇지만, 하지만, 그래도, 그런데 )
예1) 나는 국어를 잘 한다. 그리고 서둘러 학원 갈 준비를 했다. 접속어 접속어의 종류 ① 순접관계 : 앞의 내용을 이어받아 연결시킴 ( 그리고, 그리하여 ) 예 1) 화장실에 갔다. 그리고 서둘러 학원 갈
준비를 했다. 예3) 돌부리에 걸려 넘어졌다. 접속어 역접관계 : 앞의 내용과 상반되는 내용을 이어줌. ( 그러나, 그렇지만, 하지만, 그래도, 그런데 ) 예1) 나는 국어를 잘 한다.
![[교양]국어%20발표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5D%EA%B5%AD%EC%96%B4%20%EB%B0%9C%ED%91%9C_ppt_01.gif)
![[교양]국어%20발표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5D%EA%B5%AD%EC%96%B4%20%EB%B0%9C%ED%91%9C_ppt_02.gif)
![[교양]국어%20발표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5D%EA%B5%AD%EC%96%B4%20%EB%B0%9C%ED%91%9C_ppt_03.gif)
![[교양]국어%20발표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5D%EA%B5%AD%EC%96%B4%20%EB%B0%9C%ED%91%9C_ppt_04.gif)
![[교양]국어%20발표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5D%EA%B5%AD%EC%96%B4%20%EB%B0%9C%ED%91%9C_ppt_05.gif)
![[교양]국어%20발표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5D%EA%B5%AD%EC%96%B4%20%EB%B0%9C%ED%91%9C_ppt_06.gif)
설명
Download : [교양]국어 발표.ppt( 58 )
[교양]국어 발표
교양,국어,발표,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국어 교과서에 나타난 접속사의 쓰임 접속어 뜻과 기능 문장 가운데의 두 constituent 또는 문장과 문장을 이어 주는 말로, 앞문장의 뜻을 뒷문장에 이어 주면서 앞문장에 대한 뒷문장의 관계를 밝혀 준다.
예3) 돌부리에 걸려 넘어졌다.
예 2) 학교에서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