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chmark.co.kr [교수학습理論(이론)]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理論(이론) > benchmark1 | benchmark.co.kr report

[교수학습理論(이론)]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理論(이론) > benchmark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enchmark1

[교수학습理論(이론)]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7 16:13

본문




Download : 20061m_gyosuhakseubyironmaecheC.hwp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 론, , Ⅱ. 본론, , 1. 브루너의 교수이론, 1) 브루너의 생애, 2) 브루너의 교수이론, , 2. 오수벨의 설명식 교수이론 , 1) 유의미학습, 2) 주요수업원리, , 3. 가네(Gagne)의 교수이론, 1) 가네(Gagne)의 생애, 2) 가네(Gagne)의 목표별 교수이론 , 3) 가네(Gagne)의 5가지 목표영역별 수업원리 , 4) 가네(Gagne)의 9가지 수업사태, 5) 교육에의 적용 사례 : 사회과 수업 , , Ⅲ. 결 론, , FileSize : 76K , [교수학습이론]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사범교육레포트 , 브루너의교수이론 오수벨의설명식교수이론 가네(Gagne)의교수이론



브루너의교수이론,오수벨의설명식교수이론,가네(Gagne)의교수이론,사범교육,레포트
20061m_gyosuhakseubyironmaecheC_hwp_01.gif 20061m_gyosuhakseubyironmaecheC_hwp_02.gif 20061m_gyosuhakseubyironmaecheC_hwp_03.gif 20061m_gyosuhakseubyironmaecheC_hwp_04.gif 20061m_gyosuhakseubyironmaecheC_hwp_05.gif 20061m_gyosuhakseubyironmaecheC_hwp_06.gif


설명








Ⅰ. 서 론, , Ⅱ. 본론, , 1. 브루너의 교수理論(이론), 1) 브루너의 생애, 2) 브루너의 교수理論(이론), , 2. 오수벨의 설명(explanation)식 교수理論(이론) , 1) 유의미학습, 2) 주요수업원리, , 3. 가네(Gagne)의 교수理論(이론), 1) 가네(Gagne)의 생애, 2) 가네(Gagne)의 goal(목표) 별 교수理論(이론) , 3) 가네(Gagne)의 5가지 goal(목표) 영역별 수업원리 , 4) 가네(Gagne)의 9가지 수업사태, 5) 교육에의 적용 事例 : 사회과 수업 , , Ⅲ. 결 론, , reference(자료)크기 : 76K
[교수학습理論(이론)]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理論(이론)

Ⅰ. 서 론

Ⅱ. 본론

1. 브루너의 교수theory
1) 브루너의 생애
2) 브루너의 교수theory

2. 오수벨의 설명(說明)식 교수theory
1) 유의미학습
2) 주요수업원리

3. 가네(Gagne)의 교수theory
1) 가네(Gagne)의 생애
2) 가네(Gagne)의 目標(목표)별 교수theory
3) 가네(Gagne)의 5가지 目標(목표)영역별 수업원리
4) 가네(Gagne)의 9가지 수업사태
5) 교육에의 적용 事例(사례) : 사회과 수업

Ⅲ. 결 론


1970년대에 강조한 발견학습이나 문제해결학습의 교육적 성과에 대한 의문과 탐구학습과 교실 environment과의 부조화 등의 문제로 인해 실제 학교에서 수업은 교사가 설명(說明)하면 이를 받아들이는 수용학습의 형태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오수벨(Ausubel)은 이러한 수업 environment에서 학습이란 학습자가 아는 것에 새로운 정보를 연결시키는 것이라고 보았다. 부르너(Brune)에 의하면 학생으로 하여금 효율적인 학습을 하도록 하는 방법을 다루는 교수theory 은 발달theory 이나 학습theory 과는…(省略)


Download : 20061m_gyosuhakseubyironmaecheC.hwp( 15 )


다. 가네의 theory 에서는 학습assignment는 학습하려는 目標(목표)가 달라짐에 따라 달라지고, 이 theory 의 core은 학교 학습assignment의 분류체계를 만드는데 그는 정보처리 학습theory 을 많이 반영하고 있따 어떤 학습assignment를 성공적으로 학습하기 위해서는 하위차원의 전 단계를 거쳐야 하며, 단순에서 복잡으로의, 단편에서 일반적인 것으로 발달되는 지식차원을 분류하였다. 따라서 학습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학습자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이며, 이를 확인하고 이에 따라 학습자를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전체 17,50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enchmar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