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수-학습방법과 수학적 창의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7 04:23
본문
Download : 수학교수-학습방법과 수학적 창의성.hwp
수학의 학습방법과 수학적 창의성에 대해 기술한 레포트입니다.
(2) 행동/연합주의 theory(이론)
인간의 활동-일련의 자극과 reaction(반응)의 결과
▪ Skinner-개인의 행동은 강화의 과정에 의해 결정되며, 창의적인 행동은 강화될수록 더 창 의적으로 된다
▪ Mednick-창의적인 아이디어는 떨어져 있고 관련 없는 아이디어들을 결합하는 reaction(반응)의 특 별한 유형의 결과이다.
▪ Kris-창의성은 두 개의 id(본능)의 욕망 즉, 성적 충동, 공격적인 본능의 결과이다.
▪ Vygotsky-창의적인 상상은 아동들의 놀이에서 처음 되는 창의적인 상상과 youth 그리고 어…(To be continued )
설명
순서
Download : 수학교수-학습방법과 수학적 창의성.hwp( 86 )
수학교수-학습방법과 수학적 창의성
,인문사회,레포트






수학의 학습방법과 수학적 창의성에 대해 기술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교육학]수학교수-학습방법과수학적창의성 , 수학교수-학습방법과 수학적 창의성인문사회레포트 ,
[교육학]수학교수-학습방법과수학적창의성
레포트/인문사회
다. (1) 정신分析(분석)학적 theory(이론)
▪ Freud-창의성은 생산적인 목적을 위해 드러나지 않는 무의식적 충동을 이용하여 승화된 형태로 나타내는 것이다.
(3) 인간주의와 발달적 theory(이론)
창의성-잘 적응된 정신적 발달의 절정
▪ Maslow-높은 수준의 자기실현 창의성을 유지하는 사람들은 모든 일을 창의적으로 하는 경향이 있따
▪ Rogers-창의성은 건강한 인간 성장의 산물이며 개인과 環境(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새로운 산물을 산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