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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program개발에서 ISD모델의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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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1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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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자 分析(분석)에서는 예상학습자가 얼마나 되며 어떠한 特性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分析(분석)하고 환경分析(분석)에서는 프로그램(program]) 개발에 도움, 또는 장애가 되는 요인을 分析(분석)하여 프로그램(program]) 개발상의 기본자료(data)를 수집하여야 할 것이다.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에서 ISD모델의 적용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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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평생교육program개발에서 ISD모델의 적용
설명
평생교육의 concept(개념)을 간략히 살펴보고, 교수체제개발의 定義(정의)와 교수체제개발 모델의 유형 및 교수체제개발 절차를 introduction하고, 평생교육program개발에서 ISD모델(교수체제개발)의 적용에 대한 글입니다.

다.

Ⅱ. 교수체제개발(ISD모델)

1. 교수체제개발의 定義(정이)
체제적 교수 설계란 효율적이고 효율적인 교수를 위하여 인간의 학습 지식과 커뮤니케이션 理論(이론) 등에 대한 연구를 기반으로, 인적, 물적 자원을 동원하여, 학습과 수업의 전 과정을 설계하고 수행하기 위한 체계적인 과정이다.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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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의 개념을 간략히 살펴보고, 교수체제개발의 정의와 교수체제개발 모델의 유형 및 교수체제개발 절차를 소개하고,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에서 ISD모델(교수체제개발)의 적용에 대한 글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상황change(변화)(교육훈련생의 니즈change(변화))에 ?른 교재내용의 수정·보완은 물론 프로그램(program]) 전반(교육방법, 매체)에 대한 내용들이 포함된다 특히 기술교육훈련 과정은 2-3년마다 수시로 변경되는 기술동향에 관한 것들을 보완하야 한다. 여러분에게 유용하게 활용이 되시길 바라며, 모두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둘째 단계는 `설계단계`로서 조사한 과定義(정이) 개요를 바탕으로 교육목표(goal)와 대상을 좀더 명확히 설정하며 주요 교육내용과 교수strategy 및 평가strategy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여 교육과定義(정이) 1차 계획안이 완성된다
셋째 단계는 `개발단계`로서 교육대상자에게 제공할 학습자원(교재 및 실습장비)과 기타 교육운영시 필요한 학습자원(교재 및 실습장비)과 기타 교육운영시 필요한 각종 보조자료(data)(매뉴얼, 교안, 평가문항, 강의용 OHP) 등을 작성한다.
Ⅰ. lifelong education

1. 연혁
2. influence(영향)
3. 한국
4.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절차

Ⅱ. 교수체제개발(ISD모델)

1. 교수체제개발의 定義(정이)
2. 교수체제개발 모델의 분류
3. 교수체제개발 절차
3-1. AADIE 모형에 따른 절차
3-2. Dick & Carey 모형

Ⅲ.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program]) 개발에서 ISD모델의 적용

1. 分析(분석)
2. 설계
3. 개발
4. 실행


이 과정에서는 교육이 지원해야 할 부분을 확인하고, 학습자 分析(분석), 직무分析(분석) 등을 통해 프로그램(program]) 의 개요를 구체화하고, 실제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체제를 어떻게 가져가야 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는 흔히 교수의 체제적 접근(System Approach to Training) 혹은 진행상의 절차 때문에 ADDIE (Analysis, Design, Development, Implement, Ev…(skip)






,공학기술,레포트



여러분에게 유용하게 활용이 되시길 바라며, 모두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넷째 단계는 프로그램(program]) 운영단계로서 지금까지 준비해온 학습자원을 활용하여 실제 교육을 실시하는 단계로 교육안내, 교육생 선정, 교육실시, 교육평가의 단계를 거쳐 진행이 된다
다섯 번째 단계는 수定義(정이) 단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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