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chmark.co.kr 우리나라 교육평가의 시사점 > benchmark2 | benchmark.co.kr report

우리나라 교육평가의 시사점 > benchmark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enchmark2

우리나라 교육평가의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7 03:41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교육평가의 시사점.docx




이 문제에 대한 정확한 해답은 어떤 교육평가 학자도, 관련 government 부처에서도, 어떤 교사도 가지고 있지 못하다. 선발적 기능의 내신 성적을…(省略)


우리나라 교육평가의 시사점

우리나라 교육평가의 시사점

레포트/기타

Download : 우리나라 교육평가의 시사점.docx( 96 )




우리나라,교육평,시사점,기타,레포트
설명

다. 하지만 교육평가의 영역은 교육 현장을 떠날 수 없다는 이야기는 교육 평가를 연구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여야 할 요소가 되어야 한다. 세상에는 수많은 교육적 가치가 있고, 교육의 유형도 수없이 다양하다. 모든 교육평가는 결국 학습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준비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현실에서는 교육평가 본래의 영역은 잃어버린 채, 전혀 다른 영역의 역할을 수행하려는 주장이 크게 힘을 발휘하고 있는 형편이다.
현재 한국의 교육평가는 바로 이러한 점에서 교육평가가 가져야 할 본령을 어기고 있는 셈이다. 따라서 교육평가는 도대체 어떤 교육의 가치를 평가해야 하며, 어떤 질의 교육이 이루어졌는가를 확인해야 하는지, 또한 어디까지 확인하여야 하는지에 대한 분명한 범위를 정하기가 쉽지 않다.








순서

우리나라 교육평가의 시사점 , 우리나라 교육평가의 시사점기타레포트 , 우리나라 교육평 시사점
우리나라%20교육평가의%20시사점_docx_01.gif 우리나라%20교육평가의%20시사점_docx_02.gif 우리나라%20교육평가의%20시사점_docx_03.gif 우리나라%20교육평가의%20시사점_docx_04.gif 우리나라%20교육평가의%20시사점_docx_05.gif 우리나라%20교육평가의%20시사점_docx_06.gif

사전적 의미의 ‘평가’라는 말은 ‘어떤 사물의 가치를 판단하는 일’ 로 풀이되고 있따 이 말의 교육적 의미는 결국 교육평가는 어떤 교육의 가치 또는 질을 판단하는 일이라는 뜻이 된다 문제는 어떤 교육의 질 또는 가치인가 하는 것이다.
다만 여러 theory(이론)가들의 견해를 통하여 추론해 볼 수는 있따 가장 오랬동안 이 문제에 대한 고전적 해석으로 알려져 있는 의견의 Tyler의 해석일 것이다. 한 마디로 교육평가의 영역은 어디까지이며, 어떤 형식으로 행해야 할런지가 명확하지 않다. 그는 ”교육평가의 과정이란 본질적으로 교육과정 및 수업 프로그램(program]) 에 의하여 교육목표(goal)가 실제로 어느 정도가 실현되었는지를 밝히는 과정” 이라고 규정하고 있따 결국 교육평가의 영역은 교육현장 그것도 학습의 전 과정을 떠나서는 의미가 없다는 이야기가 된다 교육적 작용이 이루어지는 곳이면 어느 곳이나 교육 현장이 될 수 있따 그만큼 교육의 장이 넓어졌다는 의미이다. 바로 이점이 오늘날 한국의 학교 현장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교육평가의 핵심적 내용들이다.
전체 17,68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enchmar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