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통strategy]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및 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02 16:06본문
Download : [국제유통전략] 국제유통경로의 의의.hwp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국제유통strategy]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및 관리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제유통전략(戰略) ]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및 관리 핵심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하였습니다.
또한 국제마케팅관리자는 유통경로를 효율적으로 관리
순서
<[국제유통strategy]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및 관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소비재의 경우에는 자사 제품을 통신판매, 인적판매, 생산업자 직영지점 등을 통해서 판매할 수 있다아 한편 생산재의 경우에는 유통경로가 훨씬 간단하다.
다.
reference(자료)명 : [국제유통전략(戰略) ]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및 관리
[국제유통strategy]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및 관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자료headline(제목) : [국제유통strategy]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및 관리
또 유통경로는 제품의 종류에 따라서 각기 다른 경로가 이용되기도 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국제유통경로 관리
[국제유통전략(戰略) ]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및 관리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reference(자료)입니다.
Download : [국제유통전략] 국제유통경로의 의의.hwp( 67 )
일반적으로 유통경로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소적, 시간적, 효용이 증대되어 보다 效果(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이 이루어지게 한다. <[국제유통전략]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및 관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국제유통전략] 국제유통경로의 의의-4344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A%B5%AD%EC%A0%9C%EC%9C%A0%ED%86%B5%EC%A0%84%EB%9E%B5%5D%20%EA%B5%AD%EC%A0%9C%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20%EC%9D%98%EC%9D%98-4344_01_.jpg)
![[국제유통전략] 국제유통경로의 의의-4344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A%B5%AD%EC%A0%9C%EC%9C%A0%ED%86%B5%EC%A0%84%EB%9E%B5%5D%20%EA%B5%AD%EC%A0%9C%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20%EC%9D%98%EC%9D%98-4344_02_.jpg)
다국적기업이 어떠한 유통경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가 하는 것은 제품의 특성(特性)이나 대상 시장의 특성(特性), 기업 자체의 특성(特性)과 기업의 장 ․ 단기목표(目標) 등에 따라 크게 달라 질 수 있다아
설명
국제유통전략(戰略) 수립에는 비용(cost), 소요자본(capital requirement), 통제(control), 시장침투범위(coverage), 기업 및 시장의 특성(特性)(character), 유통경로의 연속성(continuity) 등이 고려되어야 한다.
해외유통기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지 못하는 경우 자사의 제반 목표(目標)를 달성할 수 없으므로 해외유통업자를 직접적으로 통제하기보다는 오히려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보다 效果(효과)적이다.
1.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국제기업이 유통경로를 설계할 때는 우선 각국 시장의 소비자 특성(特性), 제품특성(特性), 각국 시장의 마케팅 구조, 경쟁의 정도, 기업자체의 특성(特性) 등을 고려하여 국제기업의 장기목표(目標)와 부합되도록 설계하여야 한다.
자료제목 : [국제유통전략]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및 관리 [국제유통전략]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및 관리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즉, 자사의 판매망이나 도매상 또는 이 양자를 결합하는 다양한 유통경로개발이 가능하다.
[국제유통전략(戰略) ]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및 관리
유통경로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거치게 되는 기업 내부의 조직부서 및 외부의 도매상, 소매상 및 대리점 등의 구성을 가리킨다.
다국적기업이 자사의 능력이나 취급제품의 특성(特性) 그리고 현지시장국의 특성(特性)을 고려하여 적절한 유통경로를 선택하면, 다음으로는 이러한 유통경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環境변화에 적합하게 수정하는 등의 조치가 뒤따라야 한다. 즉 효율적인 유통경로관리에 의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 제품이나 서비스가 공급되도록 함으로써 소비자의 느끼는 상품의 가치를 극대화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