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chmark.co.kr [보육교사론] 원으로 시간을 내어 가셔서 보육기관의 일과 운영 중에서 자유선택 활동이나 집단활동 (대집단, 소집단)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그 활동을 observation하여 기록 > benchmark2 | benchmark.co.kr report

[보육교사론] 원으로 시간을 내어 가셔서 보육기관의 일과 운영 중에서 자유선택 활동이나 집단활동 (대집단, 소집단)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그 활동을 observation하여 기록 > benchmark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enchmark2

[보육교사론] 원으로 시간을 내어 가셔서 보육기관의 일과 운영 중에서 자유선택 활동이나 집단활동 (대집단, 소집단) 중 한가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4 09:50

본문




Download : [보육교사론] 원으로 시간을 내어 가.hwp




따라서 본론에서는 보육기관의 일과 운영 중에서 자유선택 활동이나 집단활동 (대집단, 소집단)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그 활동을 관찰하여 기록해 보겠다. Ⅰ. 서론
2. 관찰한 활동에 대해 교사의 관점에서 analysis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reference

Download : [보육교사론] 원으로 시간을 내어 가.hwp( 89 )






설명
1. 자유선택 활동 관찰 기록 - 극놀이 활동 관찰

관찰,자유선택,자유선책활동,소집단,대집단,관찰기록
아동이 노는 것을 관찰하다보면 정신없이 놀이에 빠져드는 모습을 보곤 하는데 아동에게 있어 놀이는 세상과 자신을 탐색하는 하나의 과정인 것이다. 또한, 아동 자신의 충족되지 않은 욕구나 불안과 갈등을 가상 놀이나 환상적인 놀이를 통해 표현한다고 하였다. 아동이 가장 좋아하고 몰두하는 것은 놀이이며 이를 통해 아동은 자신의 세계를 진실하게 창조해 낸다고 보았다. 아동의 심리를 아버지를 통해서 최초로 analysis한 Freud(1962)는 놀이는 아동만의 문화이고 아동의 심리를 잘 나타낸다고 하였다.
[보육교사론] 원으로 시간을 내어 가-8506_01_.jpg [보육교사론] 원으로 시간을 내어 가-8506_02_.jpg [보육교사론] 원으로 시간을 내어 가-8506_03_.jpg [보육교사론] 원으로 시간을 내어 가-8506_04_.jpg [보육교사론] 원으로 시간을 내어 가-8506_05_.jpg

3. 활동 관찰 후 느낀점과 실제 보육현자에서 근무할 때 본인이 원하는 방향


3) 구연 및 극놀이 활동하기

[보육교사론] 원으로 시간을 내어 가셔서 보육기관의 일과 운영 중에서 자유선택 활동이나 집단활동 (대집단, 소집단)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그 활동을 observation하여 기록
Ⅰ. 서론



[보육교사론] 원으로 시간을 내어 가셔서 보육기관의 일과 운영 중에서 자유선택 활동이나 집단활동 (대집단, 소집단)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그 활동을 관찰하여 기록

Ⅲ. conclusion
Ⅱ. 본론





2) 소품 만들기
1) 그림책 감상하기



4) 평가하기
[보육교사론] 원으로 시간을 내어 가셔서 보육기관의 일과 운영 중에서 자유선택 활동이나 집단활동 (대집단, 소집단)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그 활동을 observation하여 기록
다.
전체 17,68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enchmar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