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닐의 서머힐 서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02 12:01본문
Download :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닐의 서머힐.hwp
오랫동안 일반 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던 그는 일반 학교의 교육과정과 제도에 대해 큰 실망감을 가지고 있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Ⅰ. 서론 : 책을 선택한 이유
Ⅱ. 본론
닐, 서머힐, 서평, 교육학과, 방통대
Ⅱ. 본론 : 주요 내용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닐의 서머힐 서평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放通大(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紹介(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나서 , book report을 작성하시오.
<목 차>
Download :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닐의 서머힐.hwp( 36 )
순서
처리해야할문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닐의 서머힐-2167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A%B5%90%EC%9C%A1%EA%B3%A0%EC%A0%84%EC%9D%98%20%EC%9D%B4%ED%95%B4%20%EA%B3%B5%ED%86%B5%5D%20%EB%8B%90%EC%9D%98%20%EC%84%9C%EB%A8%B8%ED%9E%90-2167_01_.jpg)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닐의 서머힐-2167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A%B5%90%EC%9C%A1%EA%B3%A0%EC%A0%84%EC%9D%98%20%EC%9D%B4%ED%95%B4%20%EA%B3%B5%ED%86%B5%5D%20%EB%8B%90%EC%9D%98%20%EC%84%9C%EB%A8%B8%ED%9E%90-2167_02_.jpg)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닐의 서머힐-2167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A%B5%90%EC%9C%A1%EA%B3%A0%EC%A0%84%EC%9D%98%20%EC%9D%B4%ED%95%B4%20%EA%B3%B5%ED%86%B5%5D%20%EB%8B%90%EC%9D%98%20%EC%84%9C%EB%A8%B8%ED%9E%90-2167_03_.jpg)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닐의 서머힐-2167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A%B5%90%EC%9C%A1%EA%B3%A0%EC%A0%84%EC%9D%98%20%EC%9D%B4%ED%95%B4%20%EA%B3%B5%ED%86%B5%5D%20%EB%8B%90%EC%9D%98%20%EC%84%9C%EB%A8%B8%ED%9E%90-2167_04_.jpg)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닐의 서머힐-2167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A%B5%90%EC%9C%A1%EA%B3%A0%EC%A0%84%EC%9D%98%20%EC%9D%B4%ED%95%B4%20%EA%B3%B5%ED%86%B5%5D%20%EB%8B%90%EC%9D%98%20%EC%84%9C%EB%A8%B8%ED%9E%90-2167_05_.jpg)
서머힐 학교는 영국의 교육자 A.S.닐이 1921년에 설립되고 5명의 아동과 함께 처음 한 학교이다.
닐의 서머힐을 읽고나서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어떤 방법으로 그것을 배우는가 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안 된다
Ⅲ. 결론 : 자신의 소감과 평가opinion(의견)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닐의 서머힐을 읽고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서머힐에서는 수업 자체가 큰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따 한 학교가 아동들에게 정확하게 나눗셈을 다 가르치는 특별한 방법을 가지고 있느냐 없느냐 하는 것은 조금도 중요한 일이 아니다. 수업은 보통 아동들의 연령에 따라 이루어지지만 더러는 그들의 특별한 흥미에 따라 이루어지기도 한다. 어른들의 일방적인 교육, 권위주의에 의해 이뤄지는 학교교육이 학생들의 행복한 삶을 짓밟고 있다는 생각을 한 그는 기존의 교육제도와는 완전히 다른 자유주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한 實驗학교를 설립한 것이 바로 서머힐이다.
서머힐의 아동들은 수업을 받을 수도 있고, 받지 않아도 된다 시간표가 있지만 오직 교사를 위해 있는 것일 따름이다. 그런 것을 배우고자 하는 아동은 어떻게 해서든 그것을 배우고 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