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chmark.co.kr 장학의 槪念 및 내용 > benchmark3 | benchmark.co.kr report

장학의 槪念 및 내용 > benchmark3

본문 바로가기

benchmark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장학의 槪念 및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9 17:00

본문




Download : 奬學-1.hwp




또한 교수지침, 수업방법의 개발을 통하여 새로운 수업대안, 교수理論과 정보 등을 교사에게 제공하고 자문하는 일도 포함한다.
1. definition 및 definition

3. 장학지도의 유형
장학지도 장학 장학의개념
장학론 : A. A. Glathon, 주삼환 역, 문음사, 1986
장학론 : 조병효, 배영사, 1981
장학의 槪念 및 내용




장학론 : 주삼환, 학연사, 1983

설명



레포트 > 예체능계열


2. 장학담당자의 역할과 기술
5. 서지사항 장학담당자의 역할과 기술
4. 장학지도의 내용
장학理論(이론) : 오은경,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1987

장학담당자의 역할은 일반적으로 조정자로서의 역할(coordinator), 자문가로서의 역할(consultant), 집단지도자로서의 역할(groupleader), 평가자로서의 역할(evaluator)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둘째, 자문가로서의 역할은 장학담당자가 교사 및 학교행정가에게 교수와 교육과정에 필요한 조언을 하는 수업전문가로서의 역할을 하는 일이다. 첫째, 조정자로서의 역할은 교과영역의 조정, 교육 호로그램의 조정, 교수data(資料) 및 각종 장학행정 공문서 조정, 교사집단 내의 업무조정, 지history(역사) 회에서의 대민관계 조정, 신임교사 지도 및 현직교육 연수계획, 학부형과의 협의 등을 통하여 인적 자원과 물적 자원을 적절히 배치·배분하는 일이다.
()



순서


Download : 奬學-1.hwp( 58 )


장학론 : 주삼환 외, 학문사, 1984

장학지도 장학 장학의槪念 / 장학론논고 : 이윤식, 과학과 예술, 1993


장학지도 장학 장학의개념 / 장학론논고 : 이윤식, 과학과 예술, 1993 장학이론 : 오은경,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1987 장학론 : 주삼환 외, 학문사, 1984 장학론 : 주삼환, 학연사, 1983 장학론 : 조병효, 배영사, 1981 신장학론 : 김영식 외, 교육출판사, 1980 장학론 : A. A. Glathon, 주삼환 역, 문음사, 1986 ()


신장학론 : 김영식 외, 교육출판사, 1980

list_blank_.png,


다. 넷째, 평가자로서의 역할은 수업방법과 교육과정에 대한 평가에서 교사들에게 그들의 장단점을 지적하여 교과지도와 교육과정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역할이다. 즉 교육과정, 수업improvement, 교사의 성장을 위해 전문가로서의 자문을 하며 봉사하는 역할이다. 셋째, 집단지도자로서의 역할은 장학의 영역인 수업improvement, 교육과definition 개발, 교사의 성장 등을 위하여 교사와 집단적으로 활동하는 일을 말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enchmar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enchmar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