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adolescent(청소년)program개발및평가 교재 전 범위 核心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1 19:47
본문
Download : 20172_핵심_청소년3_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pdf
순서
- 특정목표로 학습자가 alteration(변화) 하도록 체계화시켜 놓은 교육내용을 강조함
1.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의 concept(개념)
제9장 adolescent(청소년) program 실행 및 운영
설명
제5장 adolescent(청소년) program 요구분석
Download : 20172_핵심_청소년3_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pdf( 69 )
(2)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의 세 가지 의미
제1장 adolescent(청소년) program 개발의 이해
제7장 adolescent(청소년) program의 설계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제3장 adolescent(청소년) program 개발의 통합모형
① 일상적 의미(팜플렛): 인간의 실존적 가치를 무시하고, 단순히 시간에 따라 진행될 내용, 사건, 활동만을 강조함 (예: 행사프로그램(program]) , 방송프로그램(program]) , 컴퓨터프로그램(program]) 등)
제11장 adolescent(청소년) program 개발의 실제
① 프로그램(program]) 의 실제 concept(개념): 활동이나 순서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일정한 활동들의 구체적인 실행을 위한 경험의 총체
제10장 adolescent(청소년) program 평가
② 철학적 입장에서의 프로그램(program]) 의 concept(개념): 체제(system), 기획(planning, 계획과정에서의 동사의 기능을 수행), 문서(document), 수행(performance), 활동(activity)의 다섯 가지 형태의 의미
- 학습자의 참여와 실존적 가치를 인정함으로써, 일상적 의미에서의 프로그램(program]) 이상의 의미를 함축하고 있음
제2장 adolescent(청소년) program 개발의 理論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시험,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핵심
③ 통합적 의미(프로그램(program]) )
(1) 프로그램(program]) 의 concept(개념)
제4장 adolescent(청소년) program 개발의 기획
- 靑少年(청소년) 지도현장에서는 교육과정(커리큘럼)이라는 용어보다 프로그램(program]) 이란 용어를 사용함
- 중략 -
제6장 adolescent(청소년) program 목적 및 goal(목표) 설정
- 학습자가 익혀야 할 교육내용을 외부의 교수자, 전문가가 사전계획하여야 한다는 점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학습자보다 교수자, 전문가의 역할을 강조함으로써 규범적․폐쇄적인 성격이 부각되는 한계가 있음





2017년 2학기 adolescent(청소년)program개발및평가 교재 전 범위 核心요약노트
- 靑少年(청소년) 의 건전한 발달과 사회adaptation(적응) 을 목적으로 하는 여러 가지 靑少年(청소년) 지도활동이나, 靑少年(청소년) 이 참여하는 활동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적 경험과 環境(환경)의 집합임
제1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이해
② 교육적 의미(커리큘럼)
제8장 adolescent(청소년) program 마케팅과 홍보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제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해 제2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론 제3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통합모형 제4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기획 제5장 청소년 프로그램 요구분석 제6장 청소년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 설정 제7장 청소년 프로그램의 설계 제8장 청소년 프로그램 마케팅과 홍보 제9장 청소년 프로그램 실행 및 운영 제10장 청소년 프로그램 평가 제1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