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상품의 해외 수출 경쟁력 강화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6 18:02
본문
Download : 우리 상품의 해외 수출 경쟁력 강화방안.hwp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우리 상품의 해외 수출 경쟁력 강화방법
본 자료는 우리 상품의 해외 수출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해 조사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즉 국민 경제 내의 개별 기업이 생산한 제품들이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갖는 다는 것을 의미한다.『우리상품의해외수출경쟁력강화방안』 , 우리 상품의 해외 수출 경쟁력 강화방안경영경제레포트 ,
본 는 우리 상품의 해외 수출 경쟁력 강화방법에 대해 조사정리(整理) 한 보고서입니다.
수출경쟁력이 타 국에 비하여 높아지면 그만큼 국민경제에 좋은 시너지 效果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따 간단한 예를 들자면 국내 오토바이 헬멧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이 세계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것으로 인한 외화 획득과 한국 제품에 대한인지도 상승 그리고 타 국과의 경쟁에서의 우위를 지킴으로써 얻어지게 되는 브랜드 가치 상승效果로 인한 고용창출 …(투비컨티뉴드 )
다.
경쟁력의 주요 定義(정의)는 첫째. 경쟁력 있는 기업이란 국내외 경쟁자들에 비해 우수한 품질과 낮은 비용의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기업. 둘째. 개방된 시장 상황에서 국내의 실제 소득을 유지·확장함과 동시에 외국의 경쟁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할 수 있는 국가의 수준(OECD 1998) 셋째. 현재 또는 가까운 장래에 가격과 비가격 측면에서 국내외 경쟁자에 비해 월등하게 매력적인 우수한 상품을 디자인하고 생산해서 시장에 팔 수 있는 기업가의 능력과 기회.
2. 수출 경쟁력의 중요성.
경쟁력 강화의 궁극적인 목적은 부 및 소득의 창출과 이를 통해 국민 복지를 증진시키는 것인데, 특정 국가 국민은 해당국가의 기업들이 소유하고 있는 경쟁력 크기에 전적으로 의존한다. 따라서 국가 차원에서의 경쟁력 강화는 국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국민 경제의 지속적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것으로, 전술 산업 육성을 통한 동태적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지속적인 경제 성장을 유지하는 것이다.






Download : 우리 상품의 해외 수출 경쟁력 강화방안.hwp( 97 )
『우리상품의해외수출경쟁력강화방법』
[서론]
1. 수출 경쟁력이란?
2. 수출 경쟁력의 중요성.
[본론]
1. 우리 상품의 해외에서의 인지도.
2. 세계시장에서 주요품목별 수출 실적.
3. 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법.
(example(사례) 첨부 1: LGIC의 전술적 제휴)
4. 해외 기업이 수출 경쟁력 강화example(사례) .
(Canon의 core역량 경영을 통한 수출경쟁력 및 세계 시장에서의 위치)
5. 가장 효율적인 수출확대 전술.(설문조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상봉 석사논문 인용.)
[conclusion ]
○ 해외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方案 및 대처方案.
1. 수출 경쟁력이란?
수출 경쟁력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한다면 경쟁력은 국제 경쟁력 (international compettitiveness)이라고도 할 수 있따 여기서 국제 경쟁력이란 한 국민 경제가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능력으로 국민 경제에 국제 경쟁력을 갖춘 산업이 있고 이러한 산업들의 경쟁력은 그 나라 안에 존재하는 고유한 원천 때문에 형성된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