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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음료 테이크 아웃 창업, business plan[A+ 평가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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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22 0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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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가 한국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이후, 커피빈, 시애틀 같은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속속 자리를 잡기 처음 했다.? 이미 테이크아웃 점은 `포화상태`라는 것으로 그 시장성이 증명되었다. 카페라떼, 카푸치노, 카페모카처럼 값비싼 에스프레소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시장 규모가 2,000억 원을 넘어선 지금, ‘한 집 건너 하나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커피전문점이 포화 상태에 다다른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이들 브랜드들은 실 평수 40평 정도의 직영점 운영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소규모 점포를 기준으로 하는 테이크아웃 커피 프랜차이즈들이 등장했다. 또한 `전통음료 시장`은 아직 테이크아웃 시장에서 발굴되지 않은 니치 마켓(niche market)이다. 이들은 실평수 10평 내외의 점포를 기준으로 삼고 있다아 소비자 입장에서도 이러한 현상은 반길 만하다. ‘테이크아웃’점은 이 시대의 키워드인 이동성, 즉시성, 개인성 등이 적중하는 산업이므로, 우리는 앞으로 그 산업이 성숙기를 지난 뒤 쇠퇴한다기보다는 ‘보편적인 문화’의 한 형태로 자리 잡을 것이라는 점에 동의했다. 기존의 커피 전문점들이 커피와 샌드위치를 결합시켰다면, 우리는 각종 전통 음료와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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事業計劃書(사업計劃書(계획서) )
(음료사업)













Ⅰ. 개 요

1. 음료사업의 선택이유

?전세계의 남녀 노소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스타벅스’는 差別(차별) 화된 marketing 과 경영책략으로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의 효시로 자리매김 하였다. 옆집과 差別(차별) 화 되는 책략을 마련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한 점에서 시도하고자 생각해 본 것이 `전통 음료 테이크아웃 점`이다. 때문에 요즘은 다른 아이템과의 접목을 통해 변형을 시도하는 추세다. 로즈버드, 이디야 에스프레소, 프라우스타 같은 토종 브랜드들이 여기에 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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