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론 C형] 사업부 전략의 개념(槪念)과 유형을 설명(explanation)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20 02:26본문
Download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론 C형] 사업부 전략의 개념과 유형을 설명하시오.hwp
비용우위를 가지려면 그 기업은 비용우위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요소들을 발견하여서 이를 이용하여야 한다. 기존 경쟁업체와의 경재에서도 가격 경쟁력이 생기며, 구매자나 공급자의 공격에 방어가 비교적 손쉽게 되고, 대체품이나 잠재적 신규 진출의 위협에도 그렇다. 경쟁전술의 유형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을 수 있지만 결국 저원가로 경쟁할 것인가, 差別화로 경쟁 할 것인가 하는 문제로 집약될 수 있다 이와 같은 사업전술의 성과는 시장 점유율, 이윤 등과 같은 지표로서 전술의 성과를 측정(測定) 할 수가 있게 된다된다.
2. 사업부 전술의 유형
1) 원가주도 전술
(1) concept(개념)
경쟁사보다 비슷하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타사와 경쟁하고자 하는 전술으로 비용에서의 경쟁적 우위는 규모의 경제, 생산 공定義(정이) 자동화, 생산성증대, 경험곡선 등을 통하여 획득 할 수 있다 비용우위를 추구함에 있어서 기업의 목적은 산업 전체에 있어서 비용선도자가 되는 것이다.
Download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론 C형] 사업부 전략의 개념과 유형을 설명하시오.hwp( 16 )
![[방통대%20경제학과%204학년%20경영전략론%20C형]%20사업부%20전략의%20개념과%20유형을%20설명하시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A0%9C%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2%BD%EC%98%81%EC%A0%84%EB%9E%B5%EB%A1%A0%20C%ED%98%95%5D%20%EC%82%AC%EC%97%85%EB%B6%80%20%EC%A0%84%EB%9E%B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C%9C%A0%ED%98%95%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1.gif)
![[방통대%20경제학과%204학년%20경영전략론%20C형]%20사업부%20전략의%20개념과%20유형을%20설명하시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A0%9C%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2%BD%EC%98%81%EC%A0%84%EB%9E%B5%EB%A1%A0%20C%ED%98%95%5D%20%EC%82%AC%EC%97%85%EB%B6%80%20%EC%A0%84%EB%9E%B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C%9C%A0%ED%98%95%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2.gif)
![[방통대%20경제학과%204학년%20경영전략론%20C형]%20사업부%20전략의%20개념과%20유형을%20설명하시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A0%9C%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2%BD%EC%98%81%EC%A0%84%EB%9E%B5%EB%A1%A0%20C%ED%98%95%5D%20%EC%82%AC%EC%97%85%EB%B6%80%20%EC%A0%84%EB%9E%B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C%9C%A0%ED%98%95%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3.gif)
![[방통대%20경제학과%204학년%20경영전략론%20C형]%20사업부%20전략의%20개념과%20유형을%20설명하시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A0%9C%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2%BD%EC%98%81%EC%A0%84%EB%9E%B5%EB%A1%A0%20C%ED%98%95%5D%20%EC%82%AC%EC%97%85%EB%B6%80%20%EC%A0%84%EB%9E%B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C%9C%A0%ED%98%95%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4.gif)
![[방통대%20경제학과%204학년%20경영전략론%20C형]%20사업부%20전략의%20개념과%20유형을%20설명하시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A0%9C%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2%BD%EC%98%81%EC%A0%84%EB%9E%B5%EB%A1%A0%20C%ED%98%95%5D%20%EC%82%AC%EC%97%85%EB%B6%80%20%EC%A0%84%EB%9E%B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C%9C%A0%ED%98%95%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5.gif)
![[방통대%20경제학과%204학년%20경영전략론%20C형]%20사업부%20전략의%20개념과%20유형을%20설명하시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A0%9C%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2%BD%EC%98%81%EC%A0%84%EB%9E%B5%EB%A1%A0%20C%ED%98%95%5D%20%EC%82%AC%EC%97%85%EB%B6%80%20%EC%A0%84%EB%9E%B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C%9C%A0%ED%98%95%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6.gif)
다. 그러므로 특정 산업이나 시장에서 기업의 제품 혹은 서비스의 경쟁우위를 향상시키기 위한 별도의 전술이 필요한 것이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사업부전략의개념(槪念)과유형
,기타,방송통신
[韓國放送通信大學校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술론 C형] 사업부 전술의 concept(개념)과 유형을 설명(說明)하시오.
<목 차>
Ⅰ. 경영전술의 concept(개념)과 중요성
1. 경영전술의 concept(개념)
2. 경영전술의 중요성
Ⅱ. 경쟁과 전술
1. 경쟁의 concept(개념)
2. 전술의 concept(개념)
3. 전술 단계의 유형
Ⅲ. 사업부 전술의 concept(개념)과 유형
1. 사업부 전술의 concept(개념)
2. 사업부 전술의 유형
1) 원가주도 전술
(1) 원가주도 전술의 concept(개념)
(2) 원가주도 전술의 특징
(3) 원가주도 전술과 조직구조
(4) 원가주도 전술의 위험성
2) 差別화 전술
(1) 差別화 전술의 concept(개념)
(2) 差別화 전술의 특징
(3) 差別화 전술과 조직구조
(4) 差別화 전술의 위험성
3) 집중화 전술
(1) 집중화 전술의 concept(개념)
(2) 집중화 전술의 특징
(3) 집중화 전술과 조직구조
(4) 집중화 전술의 위험성
3. 포터의 5가지 경쟁요인과 사업부 전술
4. 원가주도, 差別화, 집중화 전술의 관계
Ⅲ. 사업부 전술의 concept(개념)과 유형
1. 사업부 전술의 concept(개념)
산업이나 시장상황마다 다른 경쟁자와 대면하게 되므로 획일적인 전술이 다른 사업단위나 사업부에 동일하게 적용될 수가 없다. 사업 전술은 한마디로 각각의 사업 영역에서 어떻게 사업을 할 것인가를 말하는 것이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특징
- 원가우위전술을 쓰기 위한 差別역량은 제조와 자재관리분야에서 나타난다. 이러한 원가우위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원가관리에 보다 심혈을 기울여야 하는데, 다음과 같이 수단이 필…(省略)
순서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론 C형] 사업부 전략의 개념(槪念)과 유형을 설명(explanation)하시오.
방송통신/기타
설명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론 C형] 사업부 전략의 개념과 유형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사업부전략의개념과유형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론 C형] 사업부 전략의 개념과 유형을 설명하시오.기타방송통신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론 C형] 사업부 전략의 개념(槪念)과 유형에 대한 방통대 課題입니다.
- 경험efficacy는 생산공정이 복잡할수록, 부품수가 많을수록 커지는 경향이 있다
- 비용구조 analysis기법 : Porter의 가치사슬기법
- 비용절감에 기여하기 위한 기법 : 품질경영(TQM), 리스트럭처링, 리엔지니어링(BPR) 등
원가를 낮출 수 있다면 그것은 산업의 구조적 analysis에서 기술한 5개의 경쟁요인 모두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