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on-line 소비자의 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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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8 05:1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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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online 소비자를 ‘누리망 을 상품 및 서비스 구매에 어떻게 활용하는가’와 그 정도에 따라 분류하면 크게 ‘순수 online 소비자(Pure Online)’, ‘혼합사용 소비자(Hybrid consumer)’, ‘순수 오프라인 소비자(Pure Offline)’로 구분할 수 있따
2. online소비자의 특성(特性)과 과정
⑴ online소비자행동의 과정
소비자가 정보에 대한 굶주림이 발생될 때 online 소비자 행동 과정이 스타트된다된다. 저가정책을 통한 가격 우위전략(strategy)을 구사하던 확산기를 지나서 요즘은 누리망 쇼핑몰의 수익성 확보를 목표(goal)로 무료배송, 지식쇼핑, 정보제공, 다양한 이벤트 등의 비가격 경쟁전략(strategy)이 대세를 이룬다. 그 후, online 소비자의 행동을 오프라인과의 차이를 중심으로 그 특성(特性)을 이해하면서 끝으로 그 事例(사례)를 들어보겠다. 이와 같은 문제 인식은 특정제품의 실제 상태와 이상적인 상…(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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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행동론 -on-line 소비자의 행동
다.
이렇게 누리망 을 이용한 상거래가 성장기에 접어들었는데도 불구하고 누리망 마케팅의 대상이 되는 online 소비자가 누구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따 이른바 online 소비자에 대한 定義(정이)와 그 범위가 명확해야 혼동되지 않는 올바른 누리망 마케팅 전략(strategy)을 구사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 의미를 먼저 들여다 볼 것이다.
Ⅱ. 본론
1. online소비자의 의미
online 소비자에 대한 定義(정이)를 살펴보면, 협의의 online 소비자는 위에서 말한 대로 ‘실제 상품과 서비스를 누리망 에서 구매하는 사람’이다. online 소비자행동과정은 총 5단계로 구분되어 있따
① 문제인식 단계
소비자가 어떤 정보에 결핍이 발생된다면 구매 혹은 해당 정보를 획득해야겠다는 必要性을 인식하게 된다된다. 한편 광의의 online 소비자는 online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상품과 서비스 구매를 목적으로 누리망 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사람’까지를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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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누리망 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전자상거래는 도입 및 확산기를 지나 이제 성장기에 들어섰다.
또한, online과 오프라인에서의 소비자의 행동은 분명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