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유아언어교육(말하기,읽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10 13:09
본문
Download : 유아.hwp
3)읽기지도의전략(strategy)및관련활동 1. 말하기 지도
- 말을 하는 사람은 언제나 진실을 말해야 하며,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해 주어야 하며, 말의 내용은 말하는 상황과 관련되어야 하며, 말하는 내용이 명백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 말하기 지도의 가장 좋은 방법 : 질문을 하고 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화시키고, 자연스러운 대화, 토의, 보고, 지시, 요구 등 어떤 형태의 말이라도 많이 해 볼 수 있게 하는 것
- 청자가 누구인지, 그리고 그 청자는 무엇을 어느 정도 알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
유아언어교육(말하기,읽기)
1.말하기지도
2)읽기지도의기본원리
순서
설명
2.읽기지도
1)읽기의의미
② 말하기 과정 - 계획하기 : 말을 하는 사람을 듣는 사람의 지적 상태를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지에 바탕을 두어 무엇을 말해야 할 것인지 먼저 계획한다.
1) 말하기의 의미
Download : 유아.hwp( 56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① 말하기 -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발음과 어휘 및 문법 규칙을 적용한 언어를 구사하여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상황과 목적에 맞게 말소리 언어로 표현하는 행위
- 말을 하는 사람은 말하는 내용에 대한 청자의 이해 정도를 이해해야 한다.
유아언어교육 유아읽기지도 유아말하기지도 유아읽기교육 유아말하기교육
유아언어교육 유아읽기지도 유아말하기지도 유아읽기교육 유아말하기교육 / ()
- 표현하기 : 계획한 후 그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음절, 단어, 구절, 문장 등의 발화를 표출한다.
1)말하기의의미
2)말하기지도의기본원리
③ Clark & Clark 의 말을 하는 사람이 계획하기의 과정에서 고려해야할 다섯가지 사항
3)말하기지도의전략(strategy)및관련활동
유아언어교육 유아읽기지도 유아말하기지도 유아읽기교육 유아말하기교육 / ()
다.
- 말을 하는 사람은 청자의 사회적 신분, 연력, 화자와의 친소 관계 등을 알아야 하며, 말하는 상황이 formula적인지 혹은 비formula적인지 알아야 한다.
- 화자의 말이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언어로 표현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이용 가능한 모든 언어적 장치들에 관하여 알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