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과에 대한 정체성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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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19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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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행정과 교수들의 인적구성도 마찬가지다. 전문대학의 교육목적에 부합하는 현장실무 위주의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하는데는 교육공급자인 교... , 행정과에 대한 정체성 고찰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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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전문대학의 교육목적에 부합하는 현장실무 위주의 직업교육 program을 구축하는데는 교육공급자인 교수의 실무경험이 매우 중요하다. 전문대학의 교육목적에 부합하는 현장실무 위주의 직업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구축하는데는 교육공급자인 교...
또한 행정과 교수들의 인적구성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실무·실기위주의 교재개발 및 활용에도 근원적인 한계가 있으며, 결국 거의 대부분 4년제 행정학과에서 강의하는 교재를 그대로 이용하고 있다아
따라서 행정과의 교육과정을 재정립하기 위해서는 첫째, 현재 theory 중심 교…(省略)
설명
행정과에 대한 정체성 고찰






또한 행정과 교수들의 인적구성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본 조사결과, 현장실무 경험자는 조사대상 9개 대학의 경우 전임교수 34명중 13명(38%)에 불과하며, 그것도 전직 공공기관의 실무 경험자이외에 개인사무실이나 일반기업체 근무경력자도 포함되어 있다아
이에 따라 현장실무에 관련한 교과목의 경우 겸임교수와 초빙교수 및 공공기관에 근무하는 시간강사가 일부 강의를 담당하고 있으나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