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소의 교육론 에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6 07:06
본문
Download : 에밀-1.hwp
이런 맥락에서 본다면 우리사회의 현실도 루소의 주장에 부합한다고 볼 수 있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루소의교육론 루소 에밀 교육론 루소에밀 / 루소의 교육론 에밀 ()
Download : 에밀-1.hwp( 36 )
설명
다. 요즘 TV나 신문기사를 접해보면 부모들이 자식의 과잉보호 때문인지 부모의 아이에 대한 걱정때문인지는 몰라도 어렸을 때부터 영어다 뭐다 해서 아침부터 밤까지 어린아이가 놀지도 못하고 이것저것 배운다고 한다.
루소의 교육론 에밀
루소는 이 책에서 인간발달의 자연적 단계를 5단계로 나누고 그 단계에 따른 교육방법을 제시했다. 루소는 아이들의 교육은 자연에 따르는 교육이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루소의교육론 루소 에밀 교육론 루소에밀
루소의교육론 루소 에밀 교육론 루소에밀 / 루소의 교육론 에밀 ()
순서
구체적으로 제 1기 유아기에서는 태어나는 때부터 5세까지의 어린이의 발달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따 이 때에는 사람이 태어나면서 갖고 있는 본능적인 욕구의 만족만을 요구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자연적인 활동을 억압하는 것, 그리고 또한 아이를 어떠한 특정한 사람으로 만들려고 해서도 안된다고 하였다. 그리고 [에 밀]에 따르면 사람이 이렇게 모든 것을 자연 그대로, 있는 그대로 보지 못하고 손을 써서 망가뜨리는 것은 사람이 만든 사회적 편견이나 선입견, 권위, 당위성이나 여러 事例에 따르기 때문이고 이런 것이 제도화되어 그 속에서 사는 동안 우리의 본래의 자연은 질식되어 가는 것이라고 한다. 부모들은 아이들이 미리 그리고 여러 가지 교육을 받는 것이 장차 아이의 未來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아이를 교육시키지만 이 책에 나오는 루소의 교육사상을 기준으로 생각해 본다면 그것은 잘못하고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