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 옴니아 마케팅실패 事例분석및 마케팅strategy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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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8 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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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사진은 2009년 휴대폰 판매현재상황을 나타낸 표이다.
3.옴니아2 제품…(skip)
다. 이로인해 IT기기들의 소형화가 진행되었다. 우리는 그런 측면에서 옴니아 2의 marketing 은 실패라고 결론 내릴 수 밖에 없었다. 또한 기술의 발전으로 통합과 융합이 실시되었고 이는 스마트폰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2.시장 상황analysis(분석)
옴니아2가 출시될 당시 시장 상황analysis(분석) 을 하자면, 대부분의 사람이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었다. 핸드폰의 대중화가 실현되어 휴대폰은 생활의 필수품이 되어있었다. 또한 IT의 대중화가 이루어져 있었다. 이는 호감도를 유지하는 것을 目標(목표)로 하는 CRMmarketing 을 간과함으로써 일어난 판매량과 상관없는 여지없는 marketing 실패 事例(사례)이며 우리 조는 삼성이라는 큰 브랜드를 업고 최초 국산 브랜드라는 타이틀로 당당히 시장에 선보인 옴니아 2가 대체 무엇 때문에 시장에서 완전히 매장될 수 밖에 없었는지를 다양한 각도에서 조사하고 평가해 보았다. 즉, 기술의 발전과 핸드폰의 대중화라는 시장 상황이 PC가 휴대폰 속으로 들어간 스마트 폰을 만들었고 이는 큰 파장을 불러 일으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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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실패事例(사례).
-옴니아
1. 브랜드 선정배경
사실 marketing 이라는 것을 제품의 판매를 위한 기능 하나로만 좁혀 본다면 우리 조가 marketing 실패 事例(사례)로서 옴니아 2를 analysis(분석) 하는 것에 의문이 생길 수 있다 왜냐하면 판매의 측면에서 봤을 때 옴니아 2라는 스마트 폰의 marketing 이 꽤나 성공적으로 보일 수 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휴대폰 시장에서 특히 스마트 폰 시장에서의 marketing 이라는 것은 절대적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계획되고 또한 평가되어야만 한다.옴니아2가 출시된 2009년 휴대폰 판매현재상황을 보면, 삼성이 19.5%를 차지하면서 업계 2위에 있었다. 옴니아 2의 등장과 함께 국내 소비자의 많은 관심과 그에 따른 판매량 증가는 머지않아 옴니아 2의 보상 논란, 옴레기로의 전락 등 삼성에 적지 않은 타격을 주는 대대적인 사태로 번지게 되었다. 당시 PMP나 MP3등의 기기들도 최소화된 모형으로 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