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 의 assign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3 07:26본문
Download : 제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 의 과제.pptx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제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 의 과제.pptx( 76 )
_SLIDE_1_
제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처리해야할문제
_SLIDE_2_
목차
1. 식민지 교육의 잔재
2. 발전교육론
3. 분단의 교육현실
4. 교육의 새로운 현실
5. 새로운 패러다임 모색
7. 교육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
6. 교육학의 새 패러다임
_SLIDE_3_
교육현실
china(중국) 학과 박은진
_SLIDE_4_
1. 식민지 교육의 잔재
1. 학력주의
2. 국가주의
3. 도구주의
_SLIDE_5_
1.1 학력주의
일제 식민통치기
현재
_SLIDE_6_
1.2 국가주의
일제 식민통치기
현재
_SLIDE_7_
1.3 도구주의
일제 식민통치기
과거와 현재
_SLIDE_8_
2. 발전교육론
개념(槪念): 국가의 경제, 정치의 요구 및 사회의 요구를 수용하여 교육의 양과 내용에 반영해야 함.
헛친스(Hutchins): “발전교육은 교육을 경제성장의 수단으로
_SLIDE_1_
제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처리해야할문제
_SLIDE_2_
목차
1. 식민지 교육의 잔재
2. 발전교육론
3. 분단의 교육현실
4. 교육의 새로운 현실
5. 새로운 패러다임 모색
7. 교육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
6. 교육학의 새 패러다임
_SLIDE_3_
교육현실
china(중국) 학과 박은진
_SLIDE_4_
1. 식민지 교육의 잔재
1. 학력주의
2. 국가주의
3. 도구주의
_SLIDE_5_
1.1 학력주의
일제 식민통치기
현재
_SLIDE_6_
1.2 국가주의
일제 식민통치기
현재
_SLIDE_7_…(생략(省略))
제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 의 assignment
제장,교육현실과,교육학,사범교육,레포트
제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 의 과제 , 제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 의 과제사범교육레포트 , 제장 교육현실과 교육학
설명
제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 의 assignment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