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평가C]수행평가가 무엇인지 說明(설명) 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12:22본문
Download :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hwp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說明(설명) 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하였습니다. 또한 유아 작품 수집, 사진, 녹음, 비디오녹화, 교사의 메모 등은 학기 중에 수시로 수집하여 평가를 실시하며 이들을 기초를 정기적 평가를 실시한다.
2. 수행평가의 적용
1. 수행평가의 적용
[참고자료(data)]
Deborah J. Leong, Oralie McAfee, 김경철 역, 발달과 학습에 대한 유아 평가, 학지사, 2008
다.
황해익, 유아교육평가의 이해, 정민사, 2009
김지은, 유아관찰 및 평가, 양서원, 2006.
1. 수행평가의 reality(실태) 및 problem(문제점)
순서
Ⅰ. 서 론
≪ … 중 략 … ≫
Sue C. Wortham, 김경철 역, 유아교육과 평가, 정민사, 2010
3. 수행평가의 유형
레포트 > 교육계열
4. 수행평가의 원칙
2. 평가도구의 적용
5. 표현생활영역 수행평가 방법
1. 수행평가의 개념(槪念)과 목적
수행평가의 과정 목적과 일반적인 목표가 교사로 하여금 특정 교수 목표를 결정하고 선택할 수 있게끔 분명하고 확실해야 하는 것처럼, 평가 과정에 있어 다음의 세 가지 요소가 분명해야 한다.
교사가 특별히 아동의 발달 상황이나 정도를 알아야 할 이유가 없다 할지라도 교수, 학습 과정에서 언제나 평가는 실시되어야 한다.
설명
6. 탐구생황영역 수행평가 방법
8. 수행평가를 위한 해결해야할문제영역
4. 사회생활영역 수행평가 방법
유아의 평가는 각각의 characteristic(특성)에 맞게 평가하며 각 평가는 1학기와 2학기에 걸쳐 실시한다.
5. 수행평가의 자세
Ⅳ. 수행평가의 reality(실태) 및 problem(문제점)과 바람직한 운영방안(方案)
그러므로 교사 자신들이 유아들과의 상호 작용이 얼마나 효율적인지에 대하여도 민감하여야 한다.
Download :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hwp( 72 )
[참고 문헌]





3. 언어생활영역 수행평가 방법
Ⅱ. 수행평가
1. 수행평가의 적용
Ⅰ. 서 론
프로그램과 개별 아동의 학습과정 평가를 위해 꼭 필요하다. 즉 효율적인 교수, 학습 수행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가 평가이다.
Ⅲ. 수행평가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
유아교육기관에서도 교육과정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교육활동을 전개하였다면 지속적인 watch과 유아의 요구, 인지적, 사회적, 신체적 발달과 성장을 도울 수 있는 개별화된 프로그램에 대해 어떠한 형태로든 평가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참고자료] 황해익, 유아교육평가의 이해, 정민사, 2009 김지은, 유아관찰 및 평가, 양서원, 2006. Sue C. Wortham, 김경철 역, 유아교육과 평가, 정민사, 2010 Deborah J. Leong, Oralie McAfee, 김경철 역, 발달과 학습에 대한 유아 평가, 학지사, 2008
평가는 발달적으로 적합한 프로그램을 관리하는 교사가 수업결정을 이끌어 가는 지속적인 과정이다.
수행평가,유아교육수행평가,수행평가적용,유아교육수행평가적용,유아수행평가,유아수행평가목적,유아교육,유아교육평가C,
2. 수행평가의 바람직한 운영방안(方案)
7. 건강생활영역 수행평가 방법
Ⅲ. 수행평가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
[유아교육평가C]수행평가가 무엇인지 說明(설명) 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Ⅴ. 결 론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