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environment(환경)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9 11:09본문
Download : 유아환경교육.hwp
2. 유아 環境 교육의 의의
20세기 이후의 급속한 기술의 발달과 함께 인구의 급증, 도시화·산업화 등은 인간의 생활터전인 環境을 위협하고 있따 오늘날까지 環境은 인간 본위의 삶을 영위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어 왔다. 環境보전이라는 장기적인 環境strategy의 수립을 목적으로 하는 環境교육은 어릴 때부터 계속적으로 학교교육과 사회교육을 통하여 環境보전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이에 관한 지식과 기능을 새롭게 해주는 것보다 더 장기적이고 기본적인 strategy은 없다. 環境교육의 실시에 앞서 또한 중요시되는 안건은 어느 시기가 가장 최적의시기인가를 아는 것이다. . 과거 GNP가 몇 십 불이었던 50년대…(skip)
레포트/경영경제
유아환경교육에 대해 유아환경교육의 필요성과 의의 및 유아 환경교육의 목적 및 목표를 살펴보고, 유치원 6차 교육과정에 제시된 유아환경교육과 유아환경교육의 교수-학습 접근방법을 조사정리한 보고서입니다. 비단, 環境문제는 우리나라에만 국한된 문제는 아닐것이다. 리포트 작성에 여러모로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유아환경교육.hwp( 96 )
1. 유아 環境 교육의 필요성(必要性)
2. 유아 環境 교육의 의의
① 環境문제의 특징
② 環境문제의 교육적 접근의 중요성
③ 環境교육의 필요성(必要性)
④ 環境의 기본 요소
⑤ 環境 교육의 定義(정의)
3. 유아 環境교육의 목적 및 목표(goal)
① 유아 環境 교육의 목적
② 유아 環境 교육의 목표(goal)
4. 유치원 6차 교육과정에 제시된 유아環境교육
5. 유아環境교육의 교수-학습 접근방법
6. 요약 및 요약
環境교육은 인간을 대상으로 그들의 행동 수정을 교육의 힘에 의지하지 않을 수 없다는 신념에서 출발하며, 자신과 주변 環境과의 관계를 바르게 인식하여, 環境을 보전할 수 있는 태도 및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環境보전을 실천할 수 있는 인간으로 길러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인간의 발달측면에서 볼 때 출생에서 6세까지의 기간은 인간형성의 기초적인 시기이자 결정적 시기이므로 이때 형성되어지는 가치관과 습관이 그 이후의 삶의 태도에 큰 influence(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이시기인 유아기에 環境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게 하고 環境보전을 위한 지식과 태도의 기초를 기른다면 현재는 물론 앞으로 더욱 심각해질 環境문제에 대처하는 가장 效果(효과)적인 투자라고 볼 수 있따 그러므로 環境교육의 效果(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유아기부터 環境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러한 가치관을 바탕으로 오로지 인간의 삶의 편리성만을 추구하고자 실시한 경제개발정책은 생태계 파괴와 인류 생존 위협이라는 커다란 해결해야할문제만을 후세에게 물러주게 되었다. 즉, 인간과 環境의 관계를 인간본위주의 입장에서 보고 定義(정의)한 것이다. 레포트 작성에 여러모로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 유아환경교육경영경제레포트 ,
다.
지금까지의 環境은 소극적인 concept(개념)으로 인간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것을 環境으로 定義(정의)하는 것으로, 인간을 環境과 분리시킨 상태에서 발생한 concept(개념)이다.유아environment(환경) 교육
유아environment(환경) 교육에 대해 유아environment(환경) 교육의 necessity 과 의의 및 유아 environment(환경) 교육의 목적 및 목표(目標)를 살펴보고, 유치원 6차 교육과정에 제시된 유아environment(환경) 교육과 유아environment(환경) 교육의 교수-학습 접근방법을 조사정리(整理) 한 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