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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학기 교육과정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공통(1) (항존주의,본질주의,진보주의,재건주의) > benchmark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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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학기 교육과정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공통(1) (항존주의,본질주의,진보주의,재건주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6 06:49

본문




Download : 20161중과_유아4_교육과정_공통(1).zip






2. 본질주의
Ⅲ. 결 론

- 목 차 -
교육과정,방통대교육과정,방송대교육과정,교육과정과제물,교육과정레포트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파일>
Ⅱ. 본 론

Download : 20161중과_유아4_교육과정_공통(1).zip( 72 )




7. 현대 교육사조 요점.hwp
8. 현대의 4대교육철학.hwp




reference


9. 항존주의 철학적배경.hwp



20379_001.jpg 20379_002.jpg 20379_003.jpg
12. 재건주의의 history.hwp
- 중략 -
항존주의(Perennialism)는 산업혁명, 과학적 혁명, 가치의 세속화와 물질화, 공업적 혁명의 결과로 발전한 현대 세계의 양상에 대하여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는 보수적 전통주의이다. 이에 따른 교육목표의 철학적 견해도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이상주의&#8228;실용주의&#8228;실존주의&#8228;공산주의 교육철학에 나타난 교육목적에 바로 그것이다.
3. 진보주의

10. 항존주의 교육철학.hwp
1. 항존주의

항존주의 본질주의 진보주의 재건주의 교육철학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항존주의 2. 본질주의 3. 진보주의 4. 재건주의 Ⅲ.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파일> 1. 본질주의 교육사상가 및 그 내용.hwp 2. 본질주의의 영향.hwp 3. 재건주의 교육의 출현과 배경.hwp 4. 재건주의의 한계 및 비판.hwp 5. 진보주의의 배경 및 역사.hwp 6. 항존주의 문제점.hwp 7. 현대 교육사조 정리.hwp 8. 현대의 4대교육철학.hwp 9. 항존주의 철학적배경.hwp 10. 항존주의 교육철학.hwp 11. 진보주의에 대한 비판.hwp 12. 재건주의의 역사.hwp 13. 재건주의 교육의 비판.hwp 14. 본질주의의 문제점.hwp


다.2016년 1학기 교육과정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공통(1) (항존주의,본질주의,진보주의,재건주의)

(1) 정의(定義)



13. 재건주의 교육의 비판.hwp



Ⅰ. 서 론


1. 항존주의

2. 본질주의의 effect.hwp
14. 본질주의의 문제점(問題點).hwp
1. 본질주의 교육사상가 및 그 내용.hwp
5. 진보주의의 배경 및 history.hwp


3. 재건주의 교육의 출현과 배경.hwp
Ⅱ. 본 론


6. 항존주의 문제점(問題點).hwp


4. 재건주의

Ⅰ. 서 론
설명
항존주의 본질주의 진보주의 재건주의 교육철학에 대해 자세히 說明(설명) 하시오.
11. 진보주의에 대한 비판.hwp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순서


4. 재건주의의 한계 및 비판.hwp

현대의 교육은 여러 다양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교육적 현상과 drawback(걸점) 역시 복잡하고 다양하다. 본 과제(problem)물에서는 주요 철학 중에서 항존주의, 본질주의, 진보주의, 재건주의에 대하여 고찰해보기로 하겠다. 이를 위해 각 국에서 교육목표로 내걸고 있는 것은 첫째, 개인의 개발과 일생을 위한 준비작업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해야 할 것을 주장하고 둘째, 국가의 경제발전을 위한 <인력양성>을 주장하고 있다. 세계에 관한 정신적인 해석과 인간의 보편적 지성에 토대를 두는 복고적 교육철학으로서 확고한 형이상학적 입장아래 인류의 지성사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인정된 실재, 지식, 가치를 회복하여 이를 토대로 현대의 여러 문제에 접근하려는 철학이다. 넷째, 사회change(변화)에 교육이 앞장서야 한다는 등의 현실성을 각 국에서 교육목표로 내걸고 있다. 이에 많은 국가들이 요구하고 또한 해결하려고 하는 drawback(걸점)은 교육의 기회균등을 위한 교육경영과 이를 위한 국가적인 정책설정을 시도하고 있다. 급격한 현대문명의 change(변화) 속에서 영원하고 절대적인 것을 추구하면서 이성의 훈련을 중시하는 교육철학으로서 1930년대 진보주의 교육철학에 대한 비판으로 탄생한 또 하나의 교육사조, 즉 실용주의 자체와 change(변화)를 추구하고 진리와 가치의 상대성을 강조한 진보주의를 전면적으로 거부 또는 부인하는 교육이론이다. 셋째, 未來(미래)의 풍요사회에 적합한 <인간교육>을 주장하고 있다. change(변화)를 추구하고 진리와 가치의 상대성을 강조한 진보주의를 전면 부인하였다. 형이상학적 준거체계로서 플라톤의 관념론, 아리스토텔레스의 실재론, 토마스 아퀴나스의 토미즘에 그 원천을 두고 있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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