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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및 해외기업의 strategy적 제휴 instance(사례)와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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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07 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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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적 제휴 사례와 시사점]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전략적 제휴의 정의와 목적 및 성공의 전제조건,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적 제휴 사례(NH농협은행과 한솥도시락의 전략적 제휴, 롯데 홈쇼핑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의 전략적 제휴, LGU+와 Daum의 전략적 제휴, 소니와 파나소닉의 전략적 제휴, LG전자와 프라다의 전략적 ,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적 제휴 사례와 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적 제휴 사례와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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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및 해외기업의 strategy적 제휴 instance(사례)와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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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資料는 [국내 및 해외기업의 strategy적 제휴 instance(사례)와 시사점]에 대해 introduce한 資料로 strategy적 제휴의 정의(定義)와 목적 및 성공의 전제조건, 국내 및 해외기업의 strategy적 제휴 instance(사례)(NH농협은행과 한솥도시락의 strategy적 제휴, 롯데 홈쇼핑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의 strategy적 제휴, LGU+와 Daum의 strategy적 제휴, 소니와 파나소닉의 strategy적 제휴, LG전자와 프라다의 strategy적

1. 전략(戰略) 적 제휴의 정이와 목적 및 성공의 전제조건

2.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戰略) 적 제휴 事例(사례)

1) NH농협은행과 한솥도시락의 전략(戰略) 적 제휴

2) 롯데 홈쇼핑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의 전략(戰略) 적 제휴

3) LGU+와 Daum의 전략(戰略) 적 제휴

4) 소니와 파나소닉의 전략(戰略) 적 제휴

5) LG전자와 프라다의 전략(戰略) 적 제휴

6) 르노-닛산의 전략(戰略) 적 제휴


3. 전략(戰略) 적 제휴의 위험 관리

1) 적절한 통제권 행사

2) 자사의 역량 보호

3) 운영의 유연성 확보

4) 학습동기와 능력의 배양

5) 노하우 유출 방지 수단 준비


4.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1) 전략(戰略) 적 제휴는 협력인가 아니면 경쟁인가

2) 영원한 승자는 없다

1. 전략(戰略) 적 제휴의 정이와 목적 및 성공의 전제조건

전략(戰略) 적 제휴(strategic alliance)란, “기업 간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다른 기업에 대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려는 새로운 경영전략(戰略) ”을 의미한다.

전략(戰略) 적 제휴의 목적은 내부적으로 부족한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타사를 통한 기술 개발을 도모하거나 자사의 기술 개발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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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전략(戰略) 적 제휴는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생산·판매·자본 등 기업 기능의 모든 부분에 걸쳐 2개 또는 다수의 기업의 제휴를 뜻한다. 즉 기술의 공동개발, 특허의 공동사용, 생산라인·판매라인의 공유, 합작회사 설립 등 새로운 형태의 동업이라 할 수 있따 과거의 동업이 경제적인 이해관계로 이루어졌다면 오늘날 전략(戰略) 적 제휴는 서로의 경영자원을 보완한다는 점에서 과거의 제휴와 차이점을 가진다. 경영자원에는 원자재나 부품처럼 생산에 필요한 자원을 비롯해 기술, 경영방법 등 물건을 만들고 유통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무형의 자원까지 포함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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