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만3세 유아 관찰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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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8 03:1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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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가 다녀오라고 이야기하자 뛰어가며 화장실로 들어간다.
평가: 색 이름을 알고, 색이 섞으면 다른 색으로 변하게 됨을 알고 궁금증을 스스로 해결해본다. “범진이와 같이 해볼까? 범진이에게 같이 놀자고 해보자~”하니 범진이에게 다가가 “나랑 같이 만들자~!”라고 이야기한다.
평가: 주말이라는 시간관념도 인지하고 있고, 엄마와의 경험을 이야기하고 그 그림을 다시 회상하여 그릴 수 있다아
평가: 자신이 그린 그림을 intro 하며 이야기를 할 수 있으며 자신감있게 말할 수 있따
(11/8) 패드민턴으로 공을 쳐보는 활동시간. 한손에는 패드민턴을, 한손에는 공을 들고 쳐보려고 시도하지만 패드민턴을 휘두르는 순간 공은 땅으로 떨어진다.
(7/15) 패트병에 빨간색 물감을 넣은 후 “선생님! 파란색을 섞어도 되요? 섞어보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파란색 물감을 섞자 색이 변화하는 것을 보고 “우와! 보라색이 되었어요”라고 말한다. “범진이와 같이 해볼까? 범진이에게 같이 놀자고 해보자~”하니 범진이에게 다가가 “나랑 같이 만들자~!”라고 이야기한다. (11/26) 볼풀공으로 농구게임을 한다.
설명
만3세 유아 관찰일지
(7/15) 패트병에 빨간색 물감을 넣은 후 “선생님! 파란색을 섞어도 되요? 섞어보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파란색 물감을 섞자 색이 alteration(변화) 하는 것을 보고 “우와! 보라색이 되었어요”라고 말한다. 그림에 산, 나무, 나비 그림을 그리고 있어서 교사가 다가가 “지율아, 그림 너무 멋지다!”라고 이야기해주자 “엄마랑 주말에 같이 그림그렸어요.”라고 말한다. 앞으로도 지율이가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출할 수 있도록 역할영역에 소품들을 준비해주어야겠다.
(6/4) 교사에게 “저 블록놀이 하고 싶어요~”라고 말한다.
평가: 음악에 맞추어 다양하게 신체를 표현할 수 있으며 새로운 동작에 대한 도전과 호기심도 많다.

(2/21) 풀잎반에서 제일 재미있던 경험을 이야기해보는 시간. “선생님이랑 미끄럼틀 탔던게 재미있었어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못나가서 속상해요.” 라고 이야기한다. 가사를 바꾸어 어려운 동작을 주문하여도 잘따라하며 친구와 비교해보기도 한다.
(8/21)내가 만들고싶은 배를 그려보고 친구들 앞에서 紹介(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이건 배인데요. 사람이 아주 많이 탈 수 있는 배에요. 날개가 있어서 바쁠때는 날아서 갈 수도 있어요.”하며 교사에게 이야기를 한다. 평가: 친구에게 다가가 놀이제안을 하며 자연스레 어울려보인다. “범진이와 같이 해볼까? 범진이에게 같이 놀자고 해보자~”하니 범진이에게 다가가 “나랑 같이 만들자~!”라고 이야기한다. 그림그리기를 좋아하고, 마이크로 노래를 부르며 뮤지컬 흉내내는 것을 즐겨한다. (7/15) 패트병에 빨간색 물감을 넣은 후 “선생님! 파란색을 섞어도 되요? 섞어보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파란색 물감을 섞자 색이 변화하는 것을 보고 “우와! 보라색이 되었어요”라고 말한다.
평가: 아직은 두가지 행동을 성공을 하기엔 미숙하지만 반복적으로 연습을 통해 익혀볼 수 있도록 활동을 계획해보아야겠다.
평가: 자신이 그린 그림을 紹介(소개)하며 이야기를 할 수 있으며 자신감있게 말할 수 있다아
(12/9) 한글 공부를 하는 시간. 지율이가 책을 넘기지 못하자 서율이가 “내가 도와줄까? 이리줘봐”라고 하며 책을 넘겨주자 서율이를 쳐다보며 “고마워”라고 말을 하고 웃어보인다. 평가: 도움을 받고나서 친구에게 고마움을 전달할 수 있다. (8/21)내가 만들고싶은 배를 그려보고 친구들 앞에서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이건 배인데요. 사람이 아주 많이 탈 수 있는 배에요. 날개가 있어서 바쁠때는 날아서 갈 수도 있어요.”하며 교사에게 이야기를 한다. 농구골대에 공을 점프를 하여 골인시킨다.
평가: 주말이라는 시간槪念도 인지하고 있고, 엄마와의 경험을 이야기하고 그 그림을 다시 회상하여 그릴 수 있따
(4/10) 조형영역에 앉아 그림을 그리고 있다아 그림에 산, 나무, 나비 그림을 그리고 있어서 교사가 다가가 “지율아, 그림 너무 멋지다!”라고 이야기해주자 “엄마랑 주말에 같이 그림그렸어요.”라고 말한다. 평가: 농구골대에 공을 어떤 방법으로 골대에 집어 넣을 수 있을지 알고있음. (11/8) 패드민턴으로 공을 쳐보는 활동시간. 한손에는 패드민턴을, 한손에는 공을 들고 쳐보려고 시도하지만 패드민턴을 휘두르는 순간 공은 땅으로 떨어진다.
(11/26) 볼풀공으로 농구게임을 한다.
(8/21)내가 만들고싶은 배를 그려보고 친구들 앞에서 intro 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이건 배인데요. 사람이 아주 많이 탈 수 있는 배에요. 날개가 있어서 바쁠때는 날아서 갈 수도 있어요.”하며 교사에게 이야기를 한다. (12/9) 한글 공부를 하는 시간. 지율이가 책을 넘기지 못하자 서율이가 “내가 도와줄까? 이리줘봐”라고 하며 책을 넘겨주자 서율이를 쳐다보며 “고마워”라고 말을 하고 웃어보인다.
(3/12) 점심시간. 지율이 자리에 바르게 앉아 식사를 한다.
필요하신분 받아가세요
(3/12) 점심시간. 지율이 자리에 바르게 앉아 식사를 한다.
평가: 자신이 모양을 만들어서 여러 가지 형태로 구성해볼 수 있음.
(12/9) 한글 공부를 하는 시간. 지율이가 책을 넘기지 못하자 서율이가 “내가 도와줄까? 이리줘봐”라고 하며 책을 넘겨주자 서율이를 쳐다보며 “고마워”라고 말을 하고 웃어보인다. (9/19) 레고로 탑을 만들다가 “선생님 화장실에 가고싶어요!”라며 손을 성기에 대고 다리를 꼬며 말을 한다.
(11/26) 볼풀공으로 농구게임을 한다. 식사시간을 여전히 좋아하지는 않지만 학기초에 비해 밥량도 늘어나고 먹는 시간도 많이 줄어들었다.
평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조리있게 말할 수 있음.
평가: 아직은 두가지 행동을 성공을 하기엔 미숙하지만 반복적으로 연습을 통해 익혀볼 수 있도록 활동을 계획해보아야겠다. 화장실에 자주 갈 수 있도록 지도해야겠다. 조금씩 밥과 반찬을 입에 넣으며 친구들은 어떤 반찬을 먹는지 중간중간 쳐다본다. 필요하신분 받아가세요 (3/12) 점심시간. 지율이 자리에 바르게 앉아 식사를 한다. 농구골대에 공을 점프를 하여 골인시킨다.
평가: 음악에 맞추어 다양하게 신체를 표현할 수 있으며 새로운 동작에 대한 도전과 호기심도 많다.
1,2학기 만3세 유아 관찰일지 입니다.
평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조리있게 말할 수 있음.
평가: 친구에게 다가가 놀이제안을 하며 자연스레 어울려보인다.
식사시간을 여전히 좋아하지는 않지만 학기초에 비해 밥량도 늘어나고 먹는 시간도 많이 줄어들었다. 평가: 음악에 맞추어 다양하게 신체를 표현할 수 있으며 새로운 동작에 대한 도전과 호기심도 많다.
평가: 친구에게 다가가 놀이제안을 하며 자연스레 어울려보인다. 교사가 다녀오라고 이야기하자 뛰어가며 화장실로 들어간다. 평가: 먹는 속도는 느리지만 스스로 식사를 할 줄 안다.
평가: 소변을 많이 참는편이라 정말 급할 때 화장실을 가는 경우가 많다.
순서
(1/14) 기본 도형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려보는 시간. 눈사람을 그리며 “동그라미 두 개면 눈사람이 완성되네~”라고 말을 한다. 평가: 자신이 그린 그림을 소개하며 이야기를 할 수 있으며 자신감있게 말할 수 있다.
그대로 멈춰라 노래를 부르며 여러 가지 동작을 넣은 신체활동을 하였는데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재미있어한다. 친구들이 다 요약를 하지만 지율이는 “선생님 저는 아직 안먹었어요.”라고 말을 하며 천천히 식사를 한다.
(2/21) 풀잎반에서 제일 재미있던 경험을 이야기해보는 시간. “선생님이랑 미끄럼틀 탔던게 재미있었어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못나가서 속상해요.” 라고 이야기한다. 가사를 바꾸어 어려운 동작을 주문하여도 잘따라하며 친구와 비교해보기도 한다. (1/14) 기본 도형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려보는 시간. 눈사람을 그리며 “동그라미 두 개면 눈사람이 완성되네~”라고 말을 한다.
평가: 먹는 속도는 느리지만 스스로 식사를 할 줄 안다. 교사가 다녀오라고 이야기하자 뛰어가며 화장실로 들어간다. 그림그리기를 좋아하고, 마이크로 노래를 부르며 뮤지컬 흉내내는 것을 즐겨한다. 앞으로도 지율이가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출할 수 있도록 역할영역에 소품들을 준비해주어야겠다.
(1/14) 기본 도형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려보는 시간. 눈사람을 그리며 “동그라미 두 개면 눈사람이 완성되네~”라고 말을 한다. (11/8) 패드민턴으로 공을 쳐보는 활동시간. 한손에는 패드민턴을, 한손에는 공을 들고 쳐보려고 시도하지만 패드민턴을 휘두르는 순간 공은 땅으로 떨어진다. (6/4) 교사에게 “저 블록놀이 하고 싶어요~”라고 말한다.
(6/4) 교사에게 “저 블록놀이 하고 싶어요~”라고 말한다. 그림그리기를 좋아하고, 마이크로 노래를 부르며 뮤지컬 흉내내는 것을 즐겨한다. 앞으로도 지율이가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출할 수 있도록 역할영역에 소품들을 준비해주어야겠다.
다.
평가: 색 이름을 알고, 색이 섞으면 다른 색으로 변하게 됨을 알고 궁금증을 스스로 해결해본다.
평가: 자신이 모양을 만들어서 여러 가지 형태로 구성해볼 수 있음.
1,2학기 만3세 유아 관찰일지 입니다. 농구골대에 공을 점프를 하여 골인시킨다. 평가: 소변을 많이 참는편이라 정말 급할 때 화장실을 가는 경우가 많다.
식사시간을 여전히 좋아하지는 않지만 학기초에 비해 밥량도 늘어나고 먹는 시간도 많이 줄어들었다. 조금씩 밥과 반찬을 입에 넣으며 친구들은 어떤 반찬을 먹는지 중간중간 쳐다본다. 평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조리있게 말할 수 있음.
평가: 도움을 받고나서 친구에게 고마움을 전달할 수 있다아
레포트 > 교육계열
평가: 농구골대에 공을 어떤 방법으로 골대에 집어 넣을 수 있을지 알고있음.
(9/19) 레고로 탑을 만들다가 “선생님 화장실에 가고싶어요!”라며 손을 성기에 대고 다리를 꼬며 말을 한다. 그대로 멈춰라 노래를 부르며 여러 가지 동작을 넣은 신체활동을 하였는데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재미있어한다. 평가: 자신이 모양을 만들어서 여러 가지 형태로 구성해볼 수 있음. (2/21) 풀잎반에서 제일 재미있던 경험을 이야기해보는 시간. “선생님이랑 미끄럼틀 탔던게 재미있었어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못나가서 속상해요.” 라고 이야기한다. 화장실에 자주 갈 수 있도록 지도해야겠다. 평가: 색 이름을 알고, 색이 섞으면 다른 색으로 변하게 됨을 알고 궁금증을 스스로 해결해본다. 평가: 아직은 두가지 행동을 성공을 하기엔 미숙하지만 반복적으로 연습을 통해 익혀볼 수 있도록 활동을 계획해보아야겠다.
(4/10) 조형영역에 앉아 그림을 그리고 있따 그림에 산, 나무, 나비 그림을 그리고 있어서 교사가 다가가 “지율아, 그림 너무 멋지다!”라고 이야기해주자 “엄마랑 주말에 같이 그림그렸어요.”라고 말한다.
평가: 소변을 많이 참는편이라 정말 급할 때 화장실을 가는 경우가 많다. (4/10) 조형영역에 앉아 그림을 그리고 있다.
평가: 먹는 속도는 느리지만 스스로 식사를 할 줄 안다. 평가: 주말이라는 시간개념도 인지하고 있고, 엄마와의 경험을 이야기하고 그 그림을 다시 회상하여 그릴 수 있다. 조금씩 밥과 반찬을 입에 넣으며 친구들은 어떤 반찬을 먹는지 중간중간 쳐다본다. 화장실에 자주 갈 수 있도록 지도해야겠다. 친구들이 다 요점를 하지만 지율이는 “선생님 저는 아직 안먹었어요.”라고 말을 하며 천천히 식사를 한다. 가사를 바꾸어 어려운 동작을 주문하여도 잘따라하며 친구와 비교해보기도 한다. 친구들이 다 정리를 하지만 지율이는 “선생님 저는 아직 안먹었어요.”라고 말을 하며 천천히 식사를 한다.
그대로 멈춰라 노래를 부르며 여러 가지 동작을 넣은 신체활동을 하였는데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재미있어한다.
평가: 도움을 받고나서 친구에게 고마움을 전달할 수 있따
Download : 누리과정 관찰.hwp( 92 )
만3세, 관찰일지, 유아관찰
평가: 농구골대에 공을 어떤 방법으로 골대에 집어 넣을 수 있을지 알고있음.
(9/19) 레고로 탑을 만들다가 “선생님 화장실에 가고싶어요!”라며 손을 성기에 대고 다리를 꼬며 말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