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전략과 TOM] Anycall의 경영 전략과 TQM analysis (총체적 품질 관리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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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strategy과 TOM] Anycall의 경영strategy과 TQM analysis(분석) (총체적 품질관리론)목차1. 서론 Ⅰ.기업선정이유 및 시장 성장가능성2. 본론 Ⅱ. 애니콜의 환경 analysis(분석) (1) 애니콜의 제품 수명주기 analysis(분석) 1) 도입기2) 성장기3) 성숙기(2) 애니콜의 시장 순환주기 analysis(분석) 1) 출시2) 수출(3) 애니콜의 SWOT analysis(분석) Ⅲ. 애니콜 경영strategy ○직원분과의 인터뷰 (1) 국내경영strategy(2) 해외경영strategy(3) 애니콜의 경영 strategy (마이클포터 theory(이론) 적용)1) discrimination화 strategy2) 고가 strategy3) characteristic(특성)화 strategy Ⅳ. 애니콜의 TQM(1) 제조업의 쇠퇴 및 해결plan(2) 고객초점(3) 지속적 개선(4) 전원 참여 ※ instance(사례) 휴대폰 배터리 공정3. 結論(결론)Ⅴ. 結論(결론)Ⅰ.기업선정이유 및 국내·외 휴대폰 시장 성장가능성 정보화 시대의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휴대폰. 이제 휴대폰은 인터넷(Internet)과 함께 우리에게 하루만 없어도 불편한, 실생활에서 어느 제품보다도 가장 친숙한 제품이 되어버렸다. 아래 표에서 보듯이, 우리나라 역시 휴대폰 가입자 수가 4000만 명에 육박할 것으로 보이고, 휴대폰결제 시장규모 역시 9,5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는 등 휴대폰 사업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아 비록, 국내 휴대폰 가입자 수가 4,000만 명에 달하여 인구대비 포화상태에 이르렀을 지라도 휴대폰 교체주기가 짧은(mean(평균)18~36개월, 디지털 타임즈 06.10.23) 우리나라의 characteristic(특성)상 국내 휴대폰 사업은 앞으로도 성장가능성이 존재하는 시장이라고 하겠다. 지하철만 타면 모두가 핸드폰을 꺼낼 정도로 남녀 모두에게 친숙하며 우리가 무엇보다 더 잘 아는 제품이라는 이유가 우리 조에서 업종을 선정할 때 가장 큰 影響(영향)을 미친 것 같다. 뿐만 아니라 13억 인구 중 4억 4천만 명만이 휴대폰을 사용하는 china,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인도 등 이제 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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