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chmark.co.kr 2012년 1학기 adolescent(청소년)학습theory(이론)및지도 중간시험 the gist체크 > benchmark8 | benchmark.co.kr report

2012년 1학기 adolescent(청소년)학습theory(이론)및지도 중간시험 the gist체크 > benchmark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enchmark8

2012년 1학기 adolescent(청소년)학습theory(이론)및지도 중간시험 the gist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0 05:39

본문




Download : 20121_중간_청소년3_청소년학습이론지도.pdf




- 9세는 일반적으로 사춘기가 스타트되는 11~12세 보다 약간 적고, 24세는 성인의 날과 같은 관계 또는 민법상 성인으로 취급되는 20세 보다 많음


- 프로이드는 이 시기를 생식기의 단계라고 함



방송통신 > 중간시험
- 피아제: 청소년은 가장 높은 인지발달 수준인 형식적 조작기에 해당, 시간과 경험을 초월해 추상적 ․ 논리적 사고 가능



(1) 청소년의 定義(정이)
-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 영양상태의 improvement(개선)으로 사춘기 연령이 낮아지고, 고학력의 흐름으로 학업이 대학까지 이어지는 경향을 감안하면 청소년기본법의 규정은 무리 없음
(2) 청소년의 특징
① 생물학적 特性
② 청소년기본법: 9세 이상 24세 이하인 자

순서
① 발달론적인 관점: 청소년은 아동기와 성년기의 중간단계에 위치한 사람
2012년 1학기 adolescent(청소년)학습theory(이론)및지도 중간시험 the gist체크
14292_001.jpg 14292_002.jpg 14292_003.jpg 14292_004.jpg 14292_005.jpg
- 중략 -

- 급격한 성장으로 인해 아동기와는 전혀 다른 신체적 모습을 보임(제2차 성징, 사춘기)



제1장 청소년의 학습特性 이해

- 법적용의 명확성을 위한 규정
제2장 adolescent(청소년) 학습지도 theory(이론)



제1장 adolescent(청소년)의 학습특성 이해
1. 청소년 이해



- 청소년의 성장발달, 사회적 ․ 정책적, 학업활동의 지속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정한 것




- 에릭슨: 자아정체성 획득을 청소년기의 발달과업으로 제시
설명

Download : 20121_중간_청소년3_청소년학습이론지도.pdf( 58 )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시험,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중간시험,방통대청소년학습이론및지


② 심리학적 特性


- 이성적 사고능력이 발달하고 삶의 주체로서 자신을 인식, 정체성을 형성하기 스타트
제1장 청소년의 학습특성 이해 제2장 청소년 학습지도 이론 -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다.
전체 17,76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enchmar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