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올림푸스swot분석 및 마케팅 전략(strategy), 광고결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6 21:17본문
Download : ●올림푸스 SWOT 분석.hwp
디지털 카메라의 시장은 급속히 성장했고 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아 또한 가격이 점점 내려가고 디지털 카메라의 culture가 소비자들에게 깊숙이 파고들어 광고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 지는 현재 시장상황에서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다아
올림푸스swot분석 및 마케팅 전략, 광고효과에 관하여 기술
순서
●올림푸스 광고의 성공요인과 광고效果
●올림푸스 SWOT analysis(분석)
올림푸스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가전시장의 복잡한 유통체계를 바꾼 데 있다아 방일석 사장은 총판 등 중간상인을 거치고 않고 전문 대리점을 통한 직판에 주력하면서 유통의 군살을 뺐다.
●올림푸스 SWOT analysis(분석) 을 통한 marketing strategy 수립
올림푸스는 재무-회계-인사 등 모든 경영권이 방일석 사장에게 맡겨져 있다아 그리고 한국법인이 내는 이익금은 모두 한국에 재투자되고 있다아
②높은 광고인지도와 광고 선호도
설문조사 결과 소비자들은 디지털 카메라 촬영 시 가장 많이 선택하는 주제로 인물을 뽑았고 올림푸스는 인물촬영에 가장 적합한 카메라로 뽑혔다.
③인물촬영에 가장 적합
올림푸스swot분석 및 마케팅 전략(strategy), 광고결과 에 관하여 기술
[마케팅] 올림푸스swot분석 및 마케팅 전략(strategy), 광고결과
때문에 시장 상황에 따라 그때그때 발빠른 결정도 내릴 수 있고 직원들도 사장을 믿고 신이 나서 일을 한다. 결국 많은 소비자들은 카메라구입 시에 올림푸스를 선택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예측해 볼 수 있다아





(1)강점(Strengths)
① 철저한 현지화
올림푸스는 홈쇼핑 등의 신 유통채널과 이마트와 같은 할인점에도 적극적으로 진출 하였다. 자신의 모든 아이디어가 바로바로 채택될 수 있는 環境은 다른 외국기업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올림푸스만의 장점(長點)이다.
④슬림한 유통구조
Download : ●올림푸스 SWOT 분석.hwp( 17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2003년 4월 LG애드의 reference(자료)에 의하면 올림푸스는 광고인지도와 광고 접촉율에서는 삼성에 이어 2위 그리고 광고 선호도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한국적인 유통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토종 CEO였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다. 최근 홈쇼핑에서 디지털카메라 취급 물량이 줄어들자 오프라인 유통망인 용산과 남대문 등의 유통망을 챙기고 있다아 또한 본사 marketing 담당자가 지방에서 직접 프로모션 활동을 하고 부산에는 남대문에 이어 올림푸스존 광복동 지점을 오픈하여 지방유통망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아
올림푸스, 올림푸스swot, 올림푸스 마케팅, 올림푸스 광고
●올림푸스 SWOT analysis(분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