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chmark.co.kr 2020년 1학기 교육의이해 교재전범위 核心요약노트 > benchmark8 | benchmark.co.kr report

2020년 1학기 교육의이해 교재전범위 核心요약노트 > benchmark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enchmark8

2020년 1학기 교육의이해 교재전범위 核心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7 23:15

본문




Download : 20201_핵심요약노트_교육1_교육의이해.pdf








방통대,방송대,방통대시험,방송대시험,교육의이해시험,교육의이해요약,교육의이해핵심

제8장 교육조직과 제도의 운영
1. 인간, 교육, 그리고 사회
㉠ 타고난 본능적인 능력은 보잘 것 없으나 후천적인 경험과 학습에 의하여 다양한 능력이 개발될 수 있음

㉣ 가능성과 성장과 같은 능동적 property(특성)은 교육과 관련하여 볼 때 중요한 property(특성)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설명
① 인간과 교육의 관계: 교육이란 무엇인가에 답하는 일은 곧 인간이란 어떤 존재이며 교육은 인간의 삶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가하는 질문에 답하는 일과 밀접히 관련되어 있음
④ 교육적 존재로서의 인간
㉡ 인간이 인간으로서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교육을 받아야만 하며, 교육을 통해서만 그 가능성을 올바르게 실현시켜 나갈 수 있음

제6장 교육의 사회학적 기초





Download : 20201_핵심요약노트_교육1_교육의이해.pdf( 37 )



제5장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
⑤ 인간은 가능성과 성장의 존재이며, 교육적인 존재, 자기형성인 존재
제1장 교육의 개념, 목적 및 형태 제2장 교육과 교육학 제3장 교육의 역사적 기초 제4장 교육의 철학적 기초 제5장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 제6장 교육의 사회학적 기초 제7장 교육의 과정과 실제 제8장 교육조직과 제도의 운영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2020년 1학기 교육의이해 교재전범위 核心요약노트




㉢ 칸트: “교육이 인간을 인간답게 만든다.”

제7장 교육의 과정과 실제
- 중략 -
㉠ 교육이란 인간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하여 개개인의 인간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
제4장 교육의 철학적 기초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2장 교육과 교육학
(1) 인간과 교육


제1장 교육의 槪念, 목적 및 형태

② 인간의 property(특성): 종교적 존재, 영적 존재, 이성적 존재, 사회적 존재, 가능성과 성장의 존재, 교육적 존재

27564_001.jpg 27564_002.jpg 27564_003.jpg 27564_004.jpg 27564_005.jpg
순서

③ 가능성과 성장의 존재로서의 인간

제3장 교육의 history(역사) 적 기초
제1장 교육의 定義(정의) , 목적 및 형태
㉡ 인간의 성장과 발전의 가능성 그 자체는 바로 교육의 기초가 됨
다.
전체 17,76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enchmar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