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촉진정책(수출촉진계획과 수출광고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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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3 03:4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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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촉진 메시지가 目標(목표)청중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다. 이는 촉진경로가 目標(목표)청중에 맞지 않기 때문일것이다
* 메시지가 目標(목표)청중에게 올바르게 전달되더라도 잘못 해석될 수 있다 이는 촉진에 있어서 文化(culture) 적 차이를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일것이다
* 비록 메시지가 目標(목표)청중에 의해 완전 이해가 되었더라도 目標(목표)청중의 구매태도를 change(변화)시키는 데 실패한다. 이는 구매제안에 있어서 미약한 호소력 또는 표현력 때문이거나 소비자 구매동기나 구매력에 대한 이해부족 때문일것이다
1) 제1단계 : marketing 目標(목표) 확립과 촉진 역할의 이해
촉진戰略 결정의(定義) 시발점은 수출계획기간에 걸쳐 달성하고자 하는 marketing 目標(목표)에 대한 확립과 아울러 marketing 目標(목표)를 달성하는 데 얼마만큼의 촉진노력이 요구될 것인가를 규명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소비재의 구매자들은 지리적으로 널리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산…(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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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수출촉진정책(수출촉진계획과 수출광고정책)
목차
수출촉진정책
Ⅰ. 수출촉진계획
1. 제1단계 : marketing 目標(목표) 확립과 촉진 역할의 이해
2. 제2단계 : 目標(목표)청중 규명
3. 제3단계 : 구체적인 촉진 目標(목표) 규명
4. 제4단계 : 촉진 메시지 결정
5. 제5단계 : 촉진경로 결정
Ⅱ. 수출광고정책
1. 수출광고 매체
2. 광고매체 선정 및 믹스정책
3. 수출광고 정황의 이해
1) 경제적, 사회적, 文化(culture) 적 요인
2) 법률적 및 정치적 요인
4. 수출광고戰略
1) 현지화戰略
2) 글로벌 표준화戰略
3) 글로칼戰略
5. 文化(culture) 적 influence
6. 수출광고관리
수출촉진정책
I. 수출촉진계획
efficacy적인 수출촉진을 이루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과정이 요구된다
제1단계 : marketing 目標(목표) 확립과 촉진 역할의 이해
제2단계 : 目標(목표)청중 규명
제3단계 : 구체적인 촉진 目標(목표) 규명
제4단계 : 촉진 메시지 결정
...
수출촉진정책(수출촉진계획과 수출광고정책)
목차
수출촉진정책
Ⅰ. 수출촉진계획
1. 제1단계 : marketing 目標(목표) 확립과 촉진 역할의 이해
2. 제2단계 : 目標(목표)청중 규명
3. 제3단계 : 구체적인 촉진 目標(목표) 규명
4. 제4단계 : 촉진 메시지 결정
5. 제5단계 : 촉진경로 결정
Ⅱ. 수출광고정책
1. 수출광고 매체
2. 광고매체 선정 및 믹스정책
3. 수출광고 정황의 이해
1) 경제적, 사회적, 文化(culture) 적 요인
2) 법률적 및 정치적 요인
4. 수출광고戰略
1) 현지화戰略
2) 글로벌 표준화戰略
3) 글로칼戰略
5. 文化(culture) 적 influence
6. 수출광고관리
수출촉진정책
I. 수출촉진계획
efficacy적인 수출촉진을 이루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과정이 요구된다
* 제1단계 : marketing 目標(목표) 확립과 촉진 역할의 이해
* 제2단계 : 目標(목표)청중 규명
* 제3단계 : 구체적인 촉진 目標(목표) 규명
* 제4단계 : 촉진 메시지 결정
* 제5단계 : 촉진경로 결정
만일 체계적인 수출촉진계획을 무시할 경우 기업은 다음과 같은 문제를 맞는다.